본문 바로가기
영화 톺아보기/영화 관련 소식

2020년 한 해 넷플릭스 영화 추천 '영화 Best 10'을 소개합니다.

by multimillionaire oz 2021. 1. 14.
반응형

폴란드 에로 영화가 1위에 등극했다.

올해 전 세계를 휩쓴 코로나19로 집에서 생활하는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필수 요소로 자리 잡은 플랫폼이 바로 넷플릭스(Netflix)다. 전 세계 유료 가입자 수 1억 9500만 명. 한국 가입자 330만 명을 보유하고 극소수 국가를 제외한 190여 나라에서 서비스되는 넷플릭스에서 2020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본 영화는 뭘까?  ‘플릭스패트롤’을 통해 올해(2월~이달 11일까지) 순위를 분석해봤다.

 

넷플릭스는 지난 2월부터 지역별로 ‘오늘의 톱 10’ ‘오늘의 영화 톱 10’ ‘오늘의 TV 프로그램 톱 10’ 세 가지를 공개했지만, 누적 데이터·지역별 분석은 공식적으로 하지 않는다. 대신 넷플릭스 마니아들 사이에 알음알음으로 소문난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 체코 프라하에서 만든 스트리밍 서비스 랭킹 사이트이다. 넷플릭스에서 제공한 '오늘의 톱 10'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 세계 81개국 넷플릭스 순위를 매일 집계해 누적 데이터를 제공한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영화는 <365일>이었다. 선정적인 소재와 높은 수위로 이목을 끌었던 작품으로 배우 미켈레 모로네(Michele Morrone)의 출연이 그 인기의 주역인 것으로 보인다. 뒤이어 <에놀라 홈즈>가 2위에 등극했으며 <올드 가드>, <소셜 딜레마>, <프로젝트 파워>가 차례로 3~5위에 랭크됐다. 

 

365일(365 dni, 365 days, 2020)

2020  청불  1시간 54분  폴란드 영화  드라마 멜로/로맨스

감독    바르바라 비알로바스    토마시 만데스

주연    안나마리아 시에클루츠카   미켈레 모로네   브로니스와프 브로츠와프스키

직장에서 성공 가도를 달리지만 연인과의 관계는 열정을 잃은 지 오래인 여자.

생일을 맞아 떠난 여행에서 마피아 보스에게 납치당하며 아찔한 나날이 시작된다.

마음을 얻기 위해 365일 동안 뭐든 하겠다는 이 남자를 믿어도 될까.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폴란드판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로 불리며 세계 각지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에놀라 홈즈 Enola Holmes, 2020

드라마 영국 123분 모험 범죄 액션 & 어드벤처

감독   해리 브래드비어

주연   밀리 바비 브라운, 헨리 카빌, 샘 클라플린

사라진 엄마를 찾아야 한다!

홈즈 가문답게 탐정 본능 장착하고 런던에 간 에놀라. 하지만 시작부터 도망자 신세의 귀족 청년과 엮여버렸다.

그 와중에 오빠 셜록까지 따돌려야 한다니. 미스터리 가득한 이 모험,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

 

《기묘한 이야기》의 일레븐, 밀리 보비 브라운이 소녀 탐정으로 돌아왔다.

'위쳐' 헨리 카빌, '붉은 여왕' 헬레나 보넘 카터, 샘 클래플린이 함께 출연한다.

올드 가드 The Old Guard, 2020

2020  청불  2시간 5분 액션 판타지 어드벤처 미국 2020 .07.10 개봉

연출    지나 프린스-바이스우드

주연    샤를리즈 테론,키키 레인,마르완 켄자리

수백 년 동안 세상의 어둠과 맞서운 불멸의 존재들이 세계를 수호하기 위해 또다시 힘을 합쳐 위기와 싸워나가는 이야기.

인류를 지키는 불멸의 전사들. 큰 잠재력을 가진 신참을 발견하지만, 그들의 놀라운 힘도 발각된다. 잡혀선 안 된다, 끝까지 싸운다!

 

지나 프린스바이스우드가 연출하고, 샤를리즈 테론과 키키 레인이 출연하는 액션 스릴러.

명성 높은 그래픽노블이 원작이다.

 

소셜 딜레마 The Social Dilemma, 2020

2020  12+  1시간 34분  과학 & 다큐멘터리  미국

주연    스카일러 기손도,카라 헤이워드,빈센트 카사이저

중독과 가짜 뉴스에 시달리는 현대사회. 실리콘 밸리 전문가들이 용기 내어 경고한다.

자신들의 창조물, 소셜 미디어를 주의하라고. 다큐멘터리와 드라마를 결합한 영화.

 

프로젝트 파워 Project Power, 2020

2020  청불  1시간 53분  액션 & 어드벤처 범죄 모험 미국  111분 2020.08.14 개봉

감독   헨리 유스트아리엘 슐만

주연    제이미 폭스(아트), 조셉 고든 레빗(프랭크), 도미닉 피시백(로빈)

소령이라 불리는 남자, 10대 소녀, 경찰. 이들이 뉴올리언스에서 얽힌다. 5분간 초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약. 도시 전체를 혼돈에 빠트린 파워의 출처를 뒤쫓으면서.

 

무슨 말이 더 필요한가. 아카데미 수상 배우 제이미 폭스와 조셉 고든 레빗. 그리고 도미닉 피시백까지.

세 사람이 뉴올리언스의 거리를 휩쓸어버린다.


우리나라 역시 <365일>이 1위를 차지했다. <정직한 후보>와 <하울의 움직이는 성>, <익스트랙션>, <살아있다>가 차례로 높은 순위에 올랐다. 전 세계와 한국에서 동시에 10위 안에 든 영화는 365일 외에 에놀라 홈즈(전세계 2위·한국 6위), 익스트랙션(7위·4위), 키싱 부스 2(6위·10위)가 있었다. 공동 1위에 오른 ’365일'은 ‘폴란드판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란 별명이 붙은 선정성 높은 영화. 평단의 점수는 형편없었지만 ‘핫한’ 이탈리아 모델 겸 배우 미켈레 모로네가 나온다는 이유만으로 본 사람들이 많다.

정직한 후보

2020  12+  1시간 44분  코미디

감독    장유정

주연    라미란  김무열  나문희

뻥치시네. 입만 열면 거짓말인 구라의 달인 주상숙. 유권자를 현혹하는 그녀의 세 치 혀는 오늘도 풀가동이다.

근데 이를 어째? 갑자기 거짓말을 못 하게 된 입.

그녀 인생 최대의 위기가 찾아오고, 세상이 '참말로' 발칵 뒤집힌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2004  전체관람가  1시간 59분  도서 원작 애니메이션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주연   바이쇼 치에코  기무라 타쿠야  미와 아키히로

아버지가 물려준 모자 가게를 지키는 수수한 소녀 소피. 전쟁도, 미녀의 심장을 노리는 마법사의 소문도 먼 세상 이야기일 뿐. 하지만 마녀의 저주로 할머니가 되면서, 소피의 인생이 회전목마처럼 힘차게 움직이기 시작한다.

 

2006년 제7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 작품상에 노미네이트된 대작.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마법이 이번엔 거대한 성을 움직인다.

 

익스트랙션

2020  청불  1시간 57분  액션 & 어드벤처

감독    샘 하그레이브

주연    크리스 헴스워스  루드락시 재스왈  란딥 후다

어떤 일에도 쉽게 동요하지 않는 냉철한 용병. 그가 살아남기 위해 자신을 끊임없이 성찰한다. 마약왕의 납치된 아들을 구하러 간 방글라데시에서 그 모든 것이 시작됐다.

 

크리스 헴스워스 주연의 쉴 새 없이 질주하는 액션 스릴러. 루드락시 재스왈과 란딥 후다,

골시프테 파라하니도 함께 출연한다.

 

#살아있다

2020  15+  1시간 38분  드라마 한국영화

감독    조일형

주연    유아인  박신혜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의 공격에 통제불능에 빠진 도시. 
영문도 모른 채 잠에서 깬 '준우'(유아인)는 아무도 없는 집에 혼자 고립된 것을 알게 된다. 
데이터, 와이파이, 문자, 전화 모든 것이 끊긴 채 고립된 상황. 
연락이 두절된 가족에 이어 최소한의 식량마저 바닥이 나자 더 이상 버티기 힘들어진 '준우'. 
하지만 그 순간 건너편 아파트에서 누군가 시그널을 보내온다. 
또 다른 생존자 '유빈'(박신혜)이 아직 살아있음을 알게 된 '준우'는 함께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찾아 나서는데...! 

 

디지털 시대에 맞게 진화한 좀비 스릴러 영화로 《베테랑》의 유아인,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의 박신혜가 열연했다.

 

 

포스터: daum 영화

원문 참조: 

 

Netflix 대한민국 - 인터넷으로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시청하세요

스마트 TV, 태블릿, 스마트폰, PC,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마음껏 즐기세요.

www.netflix.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