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톺아보기

'플릭스패트롤'에서 분석한 2020년 넷플릭스 추천 '한국 드라마 Best 10'을 소개합니다.

by multimillionaire oz 2021. 1. 14.
반응형

TV 프로그램 한국 차트는 한국 드라마가 휩쓸었다. 1위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2~10위는 비밀의 숲, 사이코지만 괜찮아, 하트 시그널, 청춘기록, 더 킹, 응답하라 1988, 인간수업, 스타트업, 우리 사랑했을까 순이었다. 한국 드라마 다시보기용으로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비율이 높다는 얘기다. 해외 프로그램으로는 에밀리 파리에 가다(미국·13위), 삼국지(중국·24위), 투핫(미국·25위), 종이의 집(스페인·26위), 어둠 속으로(벨기에·35위), 검은 욕망(멕시코·49위) 등이 있었다.

사진= www.netflix.com/kr/ 캡처

'플릭스패트롤'에서 분석한 '2020년 넷플릭스 한국 TV 프로그램 톱 10'

넷플릭스 마니아들 사이에 알음알음으로 소문난 사이트가 있다. 체코 프라하에서 만든 스트리밍 서비스 랭킹 사이트 '플릭스패트롤 FlixpPatrol'. 넷플릭스에서 제공한 '오늘의 톱 10'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 세계 81국 넷플릭스 순위를 매일 집계해 누적 데이터를 제공한다. '플릭스패트롤 FlixpPatrol'을 통해 올해(2월~이달 11일까지) 순위를 분석해봤다.

 

 

드라마에서는 한류 열풍이 강력했다. 일본은 TV 시리즈 10위 중 한국 드라마가 5개(1위 사랑의 불시착, 2위 이태원 클라쓰)였다. ‘사랑의 불시착’은 일본에서 229일 동안 톱 10에 들어갔다. 대만은 톱 10 중 9개, 말레이시아는 8개, 베트남은 7개가 한국 드라마였다.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최고경영자(CEO)가 재미있게 본 한국 드라마로 꼽은 킹덤(순위 없음), 사랑의 불시착(52위)을 꺾고 ‘사이코지만 괜찮아’가 한국 드라마 중 가장 인기 있었다. 전 세계 합산 15위. 대만,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등 아시아권에서 1위였고, 나이지리아(3위) 등 아프리카에서도 차트를 달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2020)

15+ 시즌 1개 TV 프로그램 · 코미디

탄생과 죽음이 공존하는, 인생의 축소판이라고 불리는 병원에서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주    연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제작자    신원호, 이우정

20년 지기 의사 친구들의 유쾌하고 정다운 병원 생활. 수많은 사람에게 감동을 선사한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의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가 다시 뭉쳤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1'

공개일 2020

탄생과 죽음이 공존하는, 인생의 축소판이라고 불리는 병원에서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1화 / 83분] 99학번 의예과 동갑내기 친구들, 이젠 내 환자 보기에도 24시간이 부족한 40대 의사가 되었다. 각자 방식으로 살아가던 다섯 명의 친구들에게 한 통의 전화가 걸려오는데!

2화 / 82분] 20년 만에 한 병원에서 만나게 된 친구들. 오늘도 각자 한 사람의 의사로서 최선을 다한다. 한편, 송화는 환자 차트에서 왜인지 낯설지 않은 이름을 발견하는데...

3화 / 88분] 환자에게 다정한 듯 엄격한, 때론 무심하지만 배려 넘치는 교수 5인방. 실습생들 눈엔 슈퍼히어로가 따로 없다. 한편, 익준에겐 반가운 사람이 찾아오는데...

4화 / 79분] 뚱~한 표정을 하고 겨우 몇 마디 하는 석형 때문에 민하는 오늘도 답답하기만 하고. 홍도와 윤복은 병원 밖에서 송화의 비밀스러운 취미 생활을 알게 되는데...

5화 / 73분] 겨울은 유독 본인에게만 차가운 정원에게 칭찬 한마디를 기대해보지만, 쉽지 않다. 흉부외과에는 새로운 교수가 부임해오고... 오늘도 재학의 24시간은 모자라다.

6화 / 82분] 대시에 어떤 대답도 없는 익순 때문에 종일 휴대폰만 들여다보는 준완. 한편, 정원이 오래 지켜봐 온 환자 상태가 악화되고, 보호자에게 어려운 소식을 전하는데.

7화 / 84분] 수술을 앞두고 벌어진 긴급 상황, 정원은 힘든 결단을 내린다. 준완 또한 맘처럼 되지 않는 수술에 극도로 예민해지고, 어두운 표정으로 보호자 앞에 서는데!

8화 / 88분] 전세 사기로 심란한 재학은 도무지 일이 손에 잡히질 않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 크나큰 실수를 저지른다. 한편 민하는 밀려드는 일에 점점 지쳐가는데...

9화 / 76분] 응급 콜에 다급하게 달려온 송화는 예상치 못한 환자의 모습에 깜짝 놀라고, 익준은 자신을 찾아온 보호자의 얼굴에서 불길한 기운을 감지한다.

10화 / 91분] 준완에게 고민 상담을 청한 재학은 그의 따끔한 충고에 본인의 의사생활을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된다. 한편, 익준은 그동안 예상치 못했던 비밀을 눈치채는데...

11화 / 88분] 간절한 마음으로 익준을 찾아온 환자, 그러나 이유를 알 수 없는 말로 익준을 당황하게 하고... 이제는 행복만을 기대한 석형에게, 불안한 전화벨이 울린다.

12화 / 113분] 병원에서는 한 사람의 의사로, 일상에서는 마흔을 지나는 한 사람으로, 자신만의 인생 숙제를 앞둔 99학번 5인방. 이들은 앞으로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

비밀의 숲(2017)

15+ 시즌 2개 TV 프로그램 · 스릴러

공감 능력을 잃은 검사가 살인 사건을 파헤친다. 검사는 열혈 여형사의 도움을 받으며, 수사를 방해하는 부패한 정치 상황에 맞선다.

주    연   조승우,배두나,전혜진

제작자   이수연,박현석,안길호

 

《센스8》의 배두나, 그리고 《내부자들》과 《타짜》의 조승우가 펼치는 범죄 스릴러 시리즈.

 

비밀의 숲 '시즌 1'​

공개일 2017

조작된 증거를 쫓던 냉혈 검사와 그늘에 숨은 용의자를 추적하던 열혈 형사.

그들이 비밀의 숲에서 만났다. 거대한 악이 도사린 이곳에서, 그들은 진실을 찾을 수 있을까?

1화 / 77분] 제보자의 시신을 발견한 검사 황시목. 그는 동물 같은 감각으로 용의자를 검거하지만 이내 깨닫는다. 이 살인 사건은 비밀의 숲에 있는 나무 한 그루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2화 / 69분] 한여진이 새로운 증거를 찾자 시목은 궁지에 몰린다. 진범은 음모에 가려 있고, 그 음모를 밝히기도 전에 옷을 벗어야 하는 상황. 모든 것을 건 시목의 베팅이 시작된다

3화 / 76분] 수사에서 배제될 위기에 처하자 시목은 승부수를 던진다. TV 생방송에 출연해 두 달 안에 진범을 잡겠노라 공언한 것. 재수사에 돌입한 시목은 뜻밖의 단서를 발견한다.

4화 / 69분] 수사를 진행할수록 시목의 비밀도 하나둘 세상에 드러난다. 그러나 여전히 수사를 고집하는 시목. 자신의 부하도 상사도 모두 수사선에 오르면서 그는 점점 고립된다.

5화 / 63분] 시목이 가는 곳마다 살인이 벌어진다. 무대처럼 공들여 연출된 살인 현장은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 확실한 건 하나뿐이다. 살인과 관련된 모든 것이 시목을 향하고 있다.

6화 / 64분] 모든 이가 자신만의 용의자를 쫓지만, 누구에게도 증거는 없다. 시목이 창준을 노리며 유일한 증거물을 추적하는 사이, 창준은 시목의 손이 닿지 않는 위치에 올라선다.

7화 / 71분] 동재가 가진 가영의 핸드폰을 찾아라! 시목과 여진의 수사가 동재를 정조준하자, 동재는 핸드폰을 없애려 한다. 그것이 시목과 여진의 덫인 줄도 모르고.

8화 / 67분] 드디어 범인이 모습을 드러낸다. 범인의 제보로 스폰서 파문에 휩싸인 서부 지검. 곤란해진 검사장은 시목에게 칼자루를 쥐여준다. 그의 칼날은 과연 누구를 겨누게 될까?

9화 / 66분] 특임 검사 시목을 향한 검찰 조직의 저항이 빗발치는 가운데, 시목은 특임팀을 꾸린다. 친구일지 적일지 모르는 이들에 둘러싸인 수사의 예봉은 서동재를 향한다.

10화 / 67분] 비밀의 숲의 봉인이 풀릴까? 가영이 깨어나자 서부지검이 요동친다. 여진은 가영의 입을 막으려 한 용의자를 쫓고, 시목은 모든 사건의 뿌리인 3년 전 사건을 정조준한다.

11화 / 68분] 시목과 여진은 가영을 죽이려 한 혐의로 창준의 아내를 압박하지만, 이내 다른 용의자가 나타난다. 권력을 거머쥔 창준은 점점 시목이 닿을 수 없는 곳으로 올라선다.

12화 / 66분] 왜 범인은 가영을 살리려 했나? 새로운 수수께끼에 수사는 난관에 봉착한다. 설상가상 특임팀은 해체 위기에 처하는데, 우연히 ‘07’의 정체가 드러난다.

13화 / 67분] 이제 남은 시간은 열흘, 시목의 수사가 진행될수록 용의자는 점점 더 늘어난다. 더불어 시목에 대한 위협도 거세지는데, 예기치 않은 곳에서 희생자가 발생한다.

14화 / 66분] 죽은 자는 말이 없지만, 단서를 남긴다! 예기치 않은 살인의 충격에 휘청이던 시목은 피살자가 남긴 흔적을 재구성하던 중 드디어 범인의 정체를 밝혀낸다.

15화 / 77분] 범인은 잡혔지만 풀리지 않는 의문은 더욱 커진다. 시목이 이 모든 범행의 배후를 간파하는 순간 비밀의 숲에 도사린 음모가 전모를 드러낸다.

최종화: 16화 / 86분] 진범이 밝혀졌지만, 수사는 끝나지 않았다. 진범이 남긴 단서를 손에 쥔 시목. 그는 이제껏 누구도 건드릴 수 없었던 거대한 악을 향해 돌진한다.

사이코지만 괜찮아(2020)

15+ 시즌 1개 TV 프로그램 · 로맨스

사랑 따위, 못 느끼면 어때. 태어날 때부터 온기가 없는 동화 작가. 그녀가 사랑을 외면하는 정신 병동 보호사와 마주친다.

이상하지만 꽤 괜찮은, 힐링 로맨틱 코미디.

주    연    김수현,서예지,오정세

제작자    박신우,조용

 

따뜻한 마음을 품어본 적 없는 여자, 마음의 문을 꽁꽁 닫고 사는 남자. 그들이 만나 서로를 웃게 한다.

《별에서 온 그대》 김수현 주연의 조금 이상한 로맨스.

 

사이코지만 괜찮아 '시즌 1'

공개일 2020

꿈도 희망도 없다. 감정을 숨기고 사는 정신병동 보호사 강태와 눈빛에 온기라곤 없는 냉혹한 동화 작가 문영.

두 사람이 만나 조금 이상한 로맨틱 코미디를 그려나간다.

1. 악몽을 먹고 자란 소년 / 74분] 소년은 오늘도 악몽에서 깨어났어요. 형이 좋아하는 동화 작가 문영이 강태가 일하는 병원에 낭독회를 하러 온다. 그리고 그녀가 다짜고짜 묻는다. 혹시, 운명을 믿어요?

2. 빨간구두 아가씨 / 73분] 내가 알던 누구랑 같은 눈빛을 가지고 있어. 문영을 보며 과거의 기억을 떠올리는 강태. 그가 신경 쓰이는 문영은 상태를 출판 기념 사인회에 초대한다. 아주 계획적으로.

3. 잠자는 숲 속의 마녀 / 75분] 자꾸 탐이 나, 예뻐서. 막무가내로 들이미는 문영. 이번엔 병원에서 문예 수업을 맡는다. 그녀를 피해 다니던 강태는 탈원한 환자를 쫓다가 문영과 대치한다. 정면으로.

4. 좀비아이 / 70분] 너는 지켜주고 챙겨주고 그러면 돼. 그 말에서 벗어나고 싶었던 걸까. 문영의 도발에 마음이 약해지는 강태. 하지만 잠시 잊고 있었다. 그녀가 남들과 다른 사람이라는 걸.

5. 저주받은 성의 라푼젤 / 72분] 싫어, 여기서 잘 거야. 문영을 집에 데려왔다가 후회하는 강태. 왜 자꾸 까먹는 걸까. 주리는 반갑지 않은 손님의 등장에 화를 참지 못하고, 문영은 그의 경고를 무시한다.

6. 푸른 수염의 비밀 / 71분] 내가 말했지? 넌 도망 못 간다고. 상태의 선택은 강태를 충격에 빠트린다. 그래도 어쩔 것인가. 형을 막을 수는 없다. 문영은 병원 환자 때문에 마음이 덜컥 내려앉는다.

7. 봄날의 개 / 71분] 마음은 거짓말쟁이라 아파도 조용하지요. 그녀에게 엄마는 어떤 존재일까. 남몰래 흐느끼는 문영이 안쓰러운 강태. 오늘 하루는 땡땡이치고 놀자. 마음이 시키는 대로.

8. 미녀와 야수 / 76분] 형이랑 싸우지 말고 사이좋게 있어. 이게 그렇게 어려운 부탁이었나. 상태와 문영의 사이가 단단히 틀어진다. 강태는 자기도 모르게 폭발한다. 안전핀이 고장 난 걸까?

9.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 74분] 내가 왜 이럴까. 놀러 가고 싶다. 평생 꿈꾸던 하루, 마침내 일탈을 시도하는 강태. 문영과 함께 산으로 간 그는 난감한 상황에 놓인다. 이대로 돌아갈 것인가, 말 것인가.

10. 양치기 소녀 / 81분] 마음의 문을 닫아버린 상태는 이불을 뒤집어쓰고 버틴다. 꿈에서 깨어난 강태는 그녀에게 가시 돋친 말을 내뱉는다. 혼자 있게 된 문영은 생각지도 못한 감정을 깨닫는다.

11. 미운 오리새끼 / 85분] 생일 축하해 주러 왔지. 병원에서 탈출한 환자가 문영 앞에 나타난다. 상태의 마음을 돌리고 싶은 강태는 조심스럽게 질문을 던진다. 형도 어른이지? 고길동 같은 어른.

12. 로미오와 줄리엣 / 73분] 자아를 잃어버린 소년, 감정이 없는 깡통 공주, 박스 속에 갇혀 사는 아저씨. 셋의 이야기는 어떤 결말이 어울릴까. 나비의 악몽에서 벗어나고 싶은 상태는 용기를 낸다.

13. 장화홍련의 아빠 / 82분] 누구든 건들면 절대로 가만 안 둬. 강태에게 새로운 목표가 생긴다. 나비를 쫓아내고 싶은 상태는 그림을 연습하고, 문영은 아버지가 위독하다는 소식을 듣지만 외면한다.

14. 손, 아귀 / 78분] 모두 그녀의 손아귀에서 놀아난 것인가. 상태의 벽화에 손을 댄 사람이 누구인지 알게 된 강태와 충격적인 진실을 마주하게 된 문영. 두 사람은 서로 다른 생각에 빠진다.

15. 의좋은 형제들 / 78분] 저주받은 성으로 달려간 강태. 그는 문영과 형을 지켜낼 수 있을까. 자신이 불행을 몰고 온다고 믿는 문영은 두 형제에게 나가달라고 부탁한다. 아무도 말을 듣지 않지만.

16. 진짜 진짜 얼굴을 찾아서 / 81분] 진짜 진짜 행복한 문강태. 진짜 진짜 작가가 되고 싶은 문상태. 다시 따뜻해진 문영은 새 동화를 마무리하기로 한다. 빼앗긴 얼굴을 되찾았으니 모두에게 보여주리라.

하트시그널(2020)

15+ 시즌 1개 리얼리티 TV

한 지붕 아래 살게 된 여덟 남녀. 이들은 한 달 동안 설레는 인연을 찾을 수 있을까?

연예인과 전문가들이 남녀의 심리를 추리해 사랑과 실연, 로맨스의 향방을 예측한다.

주연    이상민,윤시윤,김이나

하트시그널 '시즌3'

공개일: 2020

사랑을 찾아 ‘시그널 하우스’에 모인 청춘들. 이들의 마음은 어디로 향할까.

짜릿한 탐색전에서 사랑, 실연까지! 패널들이 현실 로맨스를 예측하는 추리 게임에 나선다.

1. 2020-03-25 / 88분] 크리스마스에 시그널하우스에 도착한 입주자들. 무한 썸의 공간에서 5G급 속도의 탐색전이 시작된다. 한층 더 젊고 강해진 예측단은 이들의 사랑을 예측할 수 있을까?

2. 2020-04-01 / 93분] 숨 가쁘게 달아오르는 삼각 로맨스, 방심은 금물이다. 지현에게 구애를 펼치는 두 남자. 이들에게는 어떤 계획이 있을까, 햇살처럼 웃는 그녀의 마음은 어디를 향할까.

3. 2020-04-08 / 80분] 궂은일은 다 하면서 티도 낼 줄 모르는 남자, 그래서 더 시선이 간다. 0표남 의동에게도 봄은 오는가. 남자 입주자들은 뜻밖의 미션을 받아 든다. 데이트 그림일기란?

4. 2020-04-22 / 91분] 머리부터 발끝까지 신경 썼는데, 그 사람이 올까? 심장이 보내는 본능적 신호를 포착하라. 짜릿하고 설레는 첫 데이트에서 우리는 서로에게 얼마나 솔직할 수 있을까.

5. 2020-04-29 / 85분] 때로는 수줍게, 때로는 적극적으로 서로에게 다가가는 입주자들. 상대의 새로운 모습에 러브라인이 흔들리기 시작하는 이때, 뜻밖의 문자와 함께 새 입주자가 찾아온다.

6. 2020-05-06 / 84분] 처음 뵙겠습니다. 7번째 입주자 '사자'의 등장으로 술렁이는 시그널하우스. 미묘한 긴장감을 부르는 강렬한 캐릭터의 이 남자는 러브라인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까?

7. 2020-05-13 / 89분] 마음을 숨길 필요는 없으니까. 모두를 놀라게 한 강열의 공개 데이트 신청, 그의 시선이 향하는 곳은 어딜까? 그의 직진 본능에 입주자들의 관계는 혼돈에 빠진다.

8. 2020-05-20 / 96분] 여자들만의 첫 외식. 그녀들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는 사이, 시그널하우스가 분주해진다.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하는 남자들. 새로운 여자 입주자가 오고 있다.

9. 2020-05-27 / 105분] 시그널하우스에서의 시간도 벌써 반이 흘렀다. 하지만 끊임없이 흔들리는 마음. 입주자들의 시그널이 더욱 복잡해지는 가운데, 데이트의 날이 돌아온다. 상대는 누굴까?

10. 2020-06-03 / 92분] 왜 이렇게 엇갈리는 걸까. 불안한 남자와 고민이 많아진 여자. 강열에게 데이트 카드를 보낸 또 한 명은 누구인가. 어디로 향할지 모르는 마음, 이들의 운명이 움직인다.

11. 2020-06-10 / 100분] 한 명에게만 심쿵했을까. 가까워지고 솔직해질수록 궁금한 것도 많아진다. 쏟아지는 질문 공세에 난감해진 그는? 그리고 남자 입주자들에게만 한 통의 문자가 도착한다.

12. 2020-06-17 / 122분] 뭐가 혼란스러운지 궁금해. 눈물 나올 것 같아. 극으로 치닫는 삼각 로맨스. 모두의 감정이 터져 나오는 가운데, 의문의 카드를 본 남자 입주자들은 난감하기만 하다.

13. 2020-06-24 / 110분] 제주도에서 펼쳐지는 1박 2일 데이트.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서로의 솔직한 마음을 전하고 확신을 얻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 운명의 주사위는 누구의 편일까.

14. 2020-07-01 / 93분] 제주의 둘째 날, 지난 시간에 대한 후회가 몰려온다. 마지막을 앞두고 쏟아져 나오는 진심들. 오늘처럼 솔직했다면 우리 사이는 달라졌을까? 선택의 시간이 다가온다.

15. 2020-07-08 / 137분] 애틋하고 따스했던 우리들의 마지막 이야기. 고민도 아쉬움도 이제 그만, 한 사람을 위한 소중한 마음을 전하러 간다. 너와 나의 마음이 온전히 같기를 빌면서.

16. 2020-07-15 / 111분] 시그널 하우스 그 후, 모두를 설레게 했던 여덟 남녀는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 입주자들의 새로운 모습에서 최종 커플의 데이트까지.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된다.

청춘기록(2020)

15+ 시즌 1개 TV 프로그램 · 로맨스

어쩌다 이렇게 됐냐고? 내가 어때서! 배우와 메이크업 아티스트라는 꿈을 좇는 청춘들.

삶은 고달프고 팍팍하지만 당차게 세상과 맞선다. 꿈과 사랑을 모두 쟁취하기 위해.

주    연    박보검, 박소담, 변우석

제작자    안길호,하명희

 

진심을 담아 희망과 사랑, 성공의 이야기를 전하는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박보검과 《기생충》의 박소담이 출연한다.

"기억하고, 함께해줘"

 

청춘기록 '시즌 1'​

공개일 2020

배우와 메이크업 아티스트라는 꿈을 향해 달려가는 청춘들. 현실의 벽은 높고, 삶은 팍팍하지만 꿋꿋이 나아간다. 진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위해, 세상에 부딪쳐 보자.

1화 / 71분] 델로 데뷔하고 7년, 이젠 배우가 되고 싶다. 꿈을 향해 달려가는 혜준. 친구 해효가 저만치 앞서가도, 아무리 상처받아도, 포기는 없다. 그런 혜준에게 영장이 날아온다.

2화 / 77분] 혼자 힘으로 해낼 수는 없는 걸까. 다시 한번, 혜준은 용납하기 힘든 제안을 받는다. 거기에 실망스러운 소식까지. 버스킹을 끝낸 정하는 드라마틱했던 하루를 돌아본다.

3화 / 67분] 우울한 기분을 안고 혜준을 만난 정하. 그래도 서로 다독이며 기운을 내본다. 이러다 마음을 뺏기면 안 되는데. 일터에서 시니어 모델을 만난 정하는 뭔가를 떠올린다.

4화 / 74분] 그래, 한 번 더 해보는 거야. 마음을 바꾼 혜준에게 뜻밖의 지원군이 생긴다. 오늘도 역시 힘든 날. 혜준과 저녁을 먹고 술을 마신 정하는 그 앞에서 약한 모습을 보인다.

5화 / 67분] 가진 것은 없지만 꿇릴 것도 없다. 각자의 일터에서 당당하게 일하는 혜준과 그의 엄마. 대본 리딩을 하러 나간 해효는 사이좋은 혜준과 정하를 보며 묘한 감정을 느낀다.

6화 / 81분] 지금, 사랑이 시작되려는 걸까. 누군가는 설레고 누군가는 실망하는 그 순간. 혜준과 친구들은 함께 할아버지의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민재에겐 나쁜 소식이 전해진다.

7화 / 77분] 슬픔이 함께해도, 사랑은 사랑이지. 정하는 홀로 눈물 흘리던 혜준을 위로한다. 새로운 드라마 오디션을 향해 뛰는 민재. 뜻밖의 상황을 만난 경준은 어찌할 바를 모른다.

8화 / 77분] 이제 꽃길만 걷는 거야! 함께 달콤한 기쁨을 나누는 혜준과 정하. 혜준의 가족 사이엔 냉기와 온기가 엇갈린다. 한편, 정하는 일터에서 겪는 갈등 때문에 점점 힘들어진다.

9화 / 78분] 살며 사랑하며 청춘의 페이지는 넘어간다. 새로운 꿈을 위해 집을 내놓은 정하. 혜준은 점점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간다. 그런 혜준을 보며 이영은 은근한 시샘을 느낀다.

10화 / 70분] 오랜 친구다. 세상에 다시없는 친구다. 하지만 해효는 혜준과 비교되는 상황이 지겨워진다. 사직서를 내고 조금은 불안한 정하. 이젠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도 좋지 않을까.

11화 / 67분] 한 사람이 죽었다. 계산 따위 하고 싶지 않다. 쏟아지는 악플에도 꿋꿋한 혜준. 하지만 그 위기를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있다. 한편, 혜준의 집에선 가족회의가 소집된다.

12화 / 69분] 뜻밖의 인물이 혜준을 돕겠다고 나선다. 하지만 그 때문에 심하게 다투는 혜준과 해효. 다친 마음을 서로 다독여 줄 수 있을까. 혜준은 정하에게도 미안한 일이 생긴다.

​13화 / 69분] 정말 간절하게 되찾고 싶다. 혜준을 얻으려고 그 주변을 맴도는 태수. 해효는 인정하고 싶지 않은 진실 앞에 눈물을 흘린다. 지금이 바로, 정하의 위로가 필요한 순간이다.

14화 / 70분] 나는 지금 행복하다. 정말로 그렇게 말할 수 있을까. 혜준을 겨냥한 자극적인 기사가 또 터진다. 경준은 악플러와의 전쟁에서 물러서지 않는다. 반성문은 절대 쓸 수 없다.

15화 / 69분] 서로를 위해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혜준을 사랑하면서도, 정하는 결단을 내려야 할지 모른다. 끊임없는 루머에 지친 민재는 손안에 있는 카드를 활용하고 싶어 한다.

16화 / 77분] 사랑하는 사람 하나 못 지키면서 누구를 위로할 수 있나. 혜준은 모두의 기대를 깨는 발표를 한다. 혼자 결정을 내린 해효는 뒤돌아보지 않고 정하 역시 자신의 길을 간다.

​더 킹: 영원의 군주(2020)

15+ 시즌 1개 TV 프로그램 · 로맨스

익숙하고 낯설다. 이곳은 어디고 당신은 누구인가.

평행 세계의 문을 통과한 대한제국 황제. 당황한 그가 강단 있는 형사와 마주친다. 우리, 전에도 만난 적 있지 않나?

주    연    이민호,김고은,우도환

제작자    김은숙,백상훈,정지현

 

톱스타 이민호와 인기 작가 김은숙의 만남.

로맨틱 코미디에 탁월한 두 사람이 이번에는 평행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판타지 로맨스를 선보인다.

 

더 킹: 영원의 군주 '시즌 1'​

공개일 2020

차원의 문을 넘어왔다. 익숙하지만 미세하게 다른 평행 세계에 도착한 대한제국 황제. 기묘한 그곳에서 저돌적인 형사를 만난다. 그런데 이 사람, 어쩐지 낯이 익다.

1화 / 72분] 어린 나이에 아버지의 비극적인 죽음을 목격하는 이곤. 역모를 저지르고 도망치는 이림은 두 개의 세상이 통하는 문을 발견한다. 전설 속의 이야기, 내 생각이 맞았다.

2화 / 73분] 평행 세계에서 오셨고, 대한제국의 황제시라고요? 터무니없는 말만 늘어놓는 이곤을 경찰서로 연행하는 정태을. 당황스러운 건 이곤도 마찬가지다. 아는 얼굴이 또 있군.

3화 / 71분] 뭐, 황후, 루트? 곤과의 대화가 답답한 태을. 믿을 수 없는 말은 그렇다 치고, 설명할 수 없는 일은 어떡하지? 아직 남은 의문이 많지만, 곤은 그의 세계로 돌아가려 한다.

4화 / 72분] 문을 넘은 사람에게만 보이는 것인가? 특별한 현상을 경험하는 곤. 경찰 신분증을 잃어버린 태을은 곤을 떠올릴 수밖에 없다. 그는 어디로 간 걸까, 그의 말이 사실일까?

5화 / 73분] 와버렸다, 그의 세계에. 건너오는 건 쉬웠지만, 받아들이긴 어렵다. 대한제국의 곳곳을 직접 확인하는 태을. 낯선 손님의 등장이 탐탁지 않은 조영은 그녀를 주시한다.

6화 / 72분] 대한제국에 비상사태가 발생한다. 군 통수권자의 임무를 다하러 가는 곤. 그는 태을을 보내며 인사를 전한다. 돌아갈 테니 기다려. 하지만 금방 온다던 그는 소식이 없다.

7화 / 72분] 널 데려가겠다. 영에게 다른 세계를 보여주는 곤. 그를 만난 태을은 의문스러운 사실을 확인한다. 곤도 그녀에게 놀라운 사실을 공유한다. 이곳 어딘가에 그가 살아있다고.

8화 / 73분] 대한제국에서 자유의 몸이 되는 루나. 대한민국에서 곤은 수상한 자를 만난다. 이 세계에서 나를 알아보다니, 그의 정체가 뭘까. 구서령과 강신재도 이상한 신호를 받는다.

9화 / 71분] 이림에 대한 단서를 찾는 이곤. 만약을 대비해, 영을 두고 은섭을 데리고 돌아간다. 과거 기억으로 혼란스러운 신재, 우편물 발신자가 궁금한 서령. 대체 진실은 무엇일까.

10화 / 72분] 이림에 대해 놓친 게 있었다! 그와 마주할 방법을 찾는 이곤. 태을은 알고 있는 사실을 신재에게 털어놓는다. 이 세계에서 수사 중인 사건과 저 세계의 음모가 얽혀있다고.

11화 / 72분] 또다시 처참한 살인 사건을 경험하는 이곤. 추적 끝에 역적에 대한 단서를 얻는다. 하지만 그를 더욱 절망에 빠뜨리는 이림의 계략. 루나는 솔깃한 제안을 받는다.

12화 / 72분] 내가 반드시 찾아낼게. 온 힘을 다해 태을의 행방을 알아내려는 이곤. 간절한 그에게 영상 하나가 도착한다. 나리의 카페에서 낯익은 여인과 마주친 영은 그녀를 뒤쫓는다.

13화 / 73분] 구 총리에게 뭔가가 있다. 수상한 모습을 목격하고, 그녀를 궁지로 몰아넣는 이곤. 자신의 세계로 돌아오자마자, 태을은 위험한 사실을 알게 된다. 이곳에 루나가 있다!

14화 / 71분] 드디어 자신의 숙명을 깨닫는 이곤. 그는 운명의 날과 마주하기 위해 태을과 잠시 헤어진다. 그런 이곤을 안타깝게 바라보는 영. 신재는 생각지도 못한 광경과 맞닥뜨린다.

15화 / 80분] 이곤에게 다음 만남을 기약하는 이림. 그가 점점 목을 조여온다. 이제 잘못을 바로잡을 방법은 단 하나. 가슴 아프지만 가야만 한다. 이곤은 중대한 결정을 내린다.

16화 / 76분] 이림을 막을 마지막 기회다. 모든 걸 되돌릴 수 있을까. 바로잡은 후에는 무엇이 남을까. 같은 기억, 다른 결과. 이곤은 다시 한번 태을을 찾아 길고 먼 여행을 시작한다.

응답하라 1988(2015)

15+ 시즌 1개 TV 프로그램 · 로맨스

1988년, 쌍문동 골목길. 즐거움과 아픔을 함께 나누던 다섯 친구가 있다.

동네에서 함께 자라 서로의 인생을 함께한 청춘들. 이들을 중심으로 다섯 가족의 따뜻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주    연    이혜리, 박보검, 류준열

제작자    신원호,이우정

응답하라 1988 '시즌 1'​

공개일 2015

삶이 풍족하지 않아도 행복했던 때가 있었다. 1988년, 서울 쌍문동. 개성 만점 다섯 가족, 다섯 친구가 서로와 함께했기에. 같이 웃고 울던 그때 그 시절, 아름다운 청춘들의 이야기.

제1화 / 88분] 988년 서울 쌍문동 봉황당 골목. 저녁마다 정이 오고 가다 보면 어느새 상다리가 부러지는 곳이다. 88 올림픽 피켓 걸로 뽑힌 덕선. 밤낮으로 피켓을 들고 연습에 열심이다.

제2화 / 89분] 할머니의 양 옆자리를 차지하고 누워서도 보라와 덕선은 끊임없이 티격태격. 한편 택은 대국에서 승리를 거머쥐고 돌아온다. 하지만 언제나 좋은 일만 이어지지는 않는 법.

제3화 / 86분] 선우가 나를 좋아한다고? 두근두근 첫사랑을 시작한 덕선. 그 와중에 수학여행 장기자랑 상품에 눈독을 들인다. 춤으로 승부를 보려 하지만, 태생이 몸치인 건 어떡하나.

제4화 / 77분] 대학에 가겠다고 선언한 덕선. 비싼 과외는 꿈도 못 꾸고, 바둑도 포기다. 남은 선택은 딱 하나. 보라에게 공부를 배우는 건 죽어도 싫지만, 선우가 낀다면 얘기가 다르지!

제5화 / 90분] 공부하랬더니 데모에 참여하는 보라 때문에 동일은 속이 탄다. 똑똑한 큰딸이 잘못될까 봐 걱정이 태산인데. 선영은 모진 말만 늘어놓는 시어머니에게 소리를 지르고 만다.

제6화 / 82분] 중국에서 열리는 바둑 국가대항전. 한국 기사로서 혼자 5연승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택의 어깨가 무겁다. 덕선은 라디오 방송에 엽서를 쓰며 선우를 향한 마음을 키워간다.

제7화 / 94분] 크리스마스이브까지 일주일. 정봉이 마니또 게임을 하자며 동생들을 불러모은다. 덕선은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아 짜증을 내지만, 그런 덕선에게도 지켜보는 사람이 있었으니.

제8화 / 91분] 정봉에게 위기가 두 개나 겹쳤다. 입시 합격자 발표와 심장 수술. 전자든 후자든 잘못되면 큰일 나는 상황이다. 한편 보라는 잔뜩 긴장한 친구에게서 충격적인 얘기를 듣는다.

제9화 / 98분] 선이 좋아하는 이문세의 콘서트. 함께 가자고 친구들을 부추기지만 결국 정환과 둘이서만 가게 된다. 보라는 선우가 내민 콘서트 티켓을 매몰차게 거절하며 선을 긋는다.

제10화 / 85분] 동룡의 생일날 아침, 식탁에 놓인 것은 미역국이 아닌 돈 삼만 원이었다. 정환이 덕선을 좋아한다고 주장하는 덕선의 친구들. 소개팅을 한다는 말로 떠보라며 바람을 넣는다.

제11화 / 104분] 우리 덕선이가 이름 때문에 대학을 못 간다고? 오늘부터 수연이다, 수연이! 택의 고백에 안 그래도 심란한 정환. 수연네 가족이 집에 잠시 얹혀살게 되자 더 골치가 아프다.

제12화 / 96분] 연애하느라 정신이 팔린 선우 덕분에, 선영의 비밀 아르바이트는 오늘도 이상 무. 개학 날 아침, 일찍 나와 정환을 기다리는 수연. 어? 날 두고 먼저 등교했다니 무슨 소리야?

제13화 / 100분] 연의 은근한 애정 공세에도 정환은 영 반응이 없다. 한편 점점 가까워지는 무성과 선영. 일화와 미란은 넌지시 재혼을 권하고, 선우는 보라에게 복잡한 심경을 털어놓는다.

제14화 / 98분] 보증을 서 줬던 친구가 돈을 모두 갚아 월급 차압이 끝난 동일. 일화는 눈물을 흘리고, 수연과 노을은 두둑한 용돈에 신이 났다. 동일은 보라에게 꿈을 돌려주기로 한다.

제15화 / 99분] 덕선이는 결국 수연이가 될 수 없는 걸까? 현실의 벽은 냉혹하기만 하다. 선우는 무성과 캐치볼을 하며 가까워지려 노력하고, 동룡은 부모님 몰래 짜릿한 취미 생활을 즐긴다.

제16화 / 102분] 예상치 못한 택의 과감한 한 수. 사랑과 우정 사이에서 갈등하는 정환은 표정이 어둡다. 도봉구에 다시 찾아온 《전국노래자랑》. 미란과 동룡이 야심 차게 도전장을 던진다.

제17화 / 110분] 무에게도 말할 수 없는 아픔은 그에게도 있었다. 고민 끝에 위험한 민간요법을 쓴 동룡. 결국 부작용으로 생난리를 치지만, 덕분에 덕선은 택의 새로운 면을 보게 되었으니.

제18화 / 103분] 1994년, 다시 모인 골목 친구들. 보라는 1%의 확률에 모든 걸 건다. 덕선은 소개팅 상대에게 바람을 맞지만, 그녀를 향해 두 남자가 달려가기 시작한다. 인생은, 타이밍이다.

제19화 / 113분] 북경에서 열릴 대국을 앞둔 택. 정환을 찾아가 그동안의 회포를 푼다. 덕선은 북경으로 비행하는 김에 택을 보러 가고, 정봉과 정환은 미란을 위한 깜짝 선물을 준비한다.

제20화 / 113분] 입을 맞추는 모습을 딱 들킨 선우와 보라. 머리를 싸매고 누운 엄마들을 설득하려면 갈 길이 멀다. 하필 덕선까지 열애설이 나다니! 하지만 자식 이기는 부모가 어디 있던가.

인간수업

2020 청불 시즌 1개 한국 드라마

학교 안에서는 모범생, 학교 밖에서는 영리한 범죄자.

그의 비밀스러운 이중생활은 완벽했다. 같은 반 친구가 그의 위험한 사업에 관심을 갖기 전까지는.

주    연    김동희, 정다빈, 박주현

제작자    진한새,김진민

인간수업 '시즌 1'​

공개일 2020

돈 때문에 강력 범죄에 빠진 고등학교 모범생. 그의 비밀이 샌 것도 모자라, 친구가 그 일에 관심을 보인다.

걷잡을 수 없이 꼬이는 그의 이중생활, 바로잡을 수 있을까.

1화 / 57분] 눈에 띄지 않게 살자. 학교 안에서는 성실하고 모범적인 오지수. 학교 밖에서는 전혀 다른 얼굴로 살고 있다. 그가 위험한 불법 사업의 중심에 있다. 아무도 모르게.

2화 / 70분] 지수가 사업에 쓰는 핸드폰을 잃어버린다. 정체를 알 수 없는 도둑에게 탄로 나는 비밀. 당황한 그가 속수무책으로 협박을 받을 때, 서민희가 다시 일을 요청한다.

3화 / 54분] 아빠를 찾아야 한다. 당장 생활비도, 학원비도 없는 지수. 돈 문제로 골치가 아픈 그는 몸도 성치 않고 성적도 떨어진다. 하지만 배규리의 제안만은 피하고 싶다.

4화 / 44분] 업무를 재개하는 지수. 이제 아무도 믿을 수가 없다. 버는 돈을 어디에 보관하면 좋을까? 다시 사업과 학업에만 집중하고 싶은데, 곽기태 무리가 지수를 집적거린다.

5화 / 48분] 학교에서 불의의 사건을 일으킨 후, 엄마와 갈등하는 규리. 기태의 생일 파티에서 그의 반응에 실망하는 민희. 두 사람은 헛헛한 마음을 어디에 의지해야 할지 모르겠다.

6화 / 55분] 썰미 좋은 경찰의 눈에 띄는 민희. 곤경은 면했지만, 이 사건으로 민희는 일을 할 수 없게 된다. 왠지 얘라면 나를 도와줄 것 같아. 오지수, 나 따라서 어디 좀 가자.

7화 / 47분] 일단 살아야 한다, 위기에서 벗어나야 한다.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규리에게 전화를 거는 지수. 하지만 늘 그렇듯, 규리는 필요한 것 이상의 과감한 조치를 취한다.

8화 / 45분] 내가 해결하면 되잖아. 직접 류대열을 만날 준비를 하는 규리. 이러다 또 잘못된 일에 휘말리는 건 아닐까. 그때 이 실장은 경찰의 감시를 피해 병원에서 몰래 탈출한다.

9화 / 56분] 규리를 만나려면 혼자 와라. 뜻밖의 소식에 놀라는 지수. 둘은 막다른 길에 다다른다. 이제 어디로 가야 할까. 웬일인지, 갑자기 대열의 노래방에 불량 학생들이 몰려온다.

10화 / 73분] 어딘가 이상하다. 이미 종결된 사건인데, 이해경은 석연치가 않다. 불안하고 위태로운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은 지수. 이대로 모든 걸 끝낼 수는 없을까. 아무도 모르게.

스타트업(2020)

15+ 시즌 1개 TV 프로그램 · 로맨스

꿈을 현실로, 불가능을 가능으로! 아이디어 있겠다, 기술 있겠다. 못 할 것도 없지.

치열한 스타트업의 세계에 뛰어드는 젊은 창업자들. 성공도 사랑도 쟁취하고야 만다!

주    연    배수지, 남주혁, 김선호

제작자    오충환, 박혜련

 

성공하고 싶다면 뛰어들어라! 배수지, 남주혁 주연의 청춘 로맨틱 코미디.

배수지가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제작진과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스타트업 '시즌 1'​

공개일 2020

빛이 나기 위해서든, 빚을 갚기 위해서든! 각자의 목적은 달라도, 우리의 수단은 하나. 스타트업 한다!

창업을 시작하는 네 명의 청춘. 세상을 바꿀 일 한번 저질러봐?

1. 스타트업 / 84분] 년은 가난했고, 소녀는 외로웠다. 그런 서달미의 곁을 지켜준 남도산의 편지. 15년 후, 달미는 원인재가 잘못했다고 말하고 싶다. 그러려면 지금 그가 필요하다, 남도산!

2. FFF / 82분] 한 번은 꼭 이기고 싶다. 마음먹은 일은 기를 쓰고 하는 달미. 최원덕은 손녀를 돕기 위해 공범인 한지평을 찾아간다. 뒤늦게 소원 하나만 말할게, 사람 좀 찾아줘.

3. 엔젤 / 82분] 도산을 달미의 무지개로 만들어야 하는데, 얘를 어쩌면 좋지? 지평은 뒷수습을 하느라 허둥지둥한다. 한편, 뒤통수를 제대로 맞은 인재. 길이 막히면 새로운 길로 가야지!

4. 샌드박스 / 80분] 설레는 마음으로 꿈을 향한 출발선에 섰다. 과거의 삶은 달랐지만, 지금은 같은 처지가 된 달미와 인재. 지평의 노력은 언제까지 유효할까? 도산과 달미를 도울 수 있을까?

5. 해커톤 / 81분] 48시간의 치열한 머리싸움. 달미와 인재는 팀을 짜고 아이디어를 발표한다. 안 그래도 달미가 신경 쓰이는데, 그녀의 과거를 알아버린 지평. 어떻게든 달미를 돕고 싶다!

6. 키 맨 / 81분] 가족같이 해야 할까, 프로답게 해야 할까. 팀워크는 문제없이 완벽하다고 생각했는데, 시작부터 쉽지 않네. 달미는 지평의 조언을 듣고, 인재는 아버지의 경험을 이용한다.

7. 번레이트 / 77분] 말하고 싶은 비밀이 있고, 숨기고 싶은 진실이 있다. 달미를 두고 신경전을 벌이는 도산과 지평. 원덕의 건강 상태를 알게 된 후, 도산은 거기서 새 아이디어를 얻는다.

8. 백 업 / 80분] 우리가 보여줍시다. 새로운 앱 서비스 개발을 시작한 삼산텍. 달미는 자금 지원을 받기 위해 험난한 여정을 시작한다. 원 회장의 공격은 의외로 아주 싱겁게 막을 내린다.

9. 리스크 / 80분] 저 두 사람, 뭐지? 너무 닮은 두 남자가 의심스러운 달미. 도산과 지평은 말할 수 없는 진실로 마음고생을 한다. 행운이든 불행이든 이대로 받아들일까, 거짓을 고백할까.

10. 데모데이 / 83분] 묵은 의문이 풀렸다. 하지만 마음은 풀리지 않는다. 헷갈리고 흔들리는 달미는 자신조차 믿을 수가 없다. 그녀와 우리를 위해! 도산은 황금 같은 기회를 잡고자 한다.

11. 엑시트 / 76분] 이런 악연이 있을 줄이야. 김용산의 원망에 자신의 과거를 돌이켜 보는 지평. 인재와 달미의 회사는 같은 기술을 이용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비교와 경쟁이 불가피하다.

12. 애크하이어 / 85분] 지평이 옳았다. 본색을 드러내는 알렉스. 삼산텍은 최악의 상황에 처한다. 이렇게 끝나는 건가. 괜한 화풀이 후, 도산은 지평에게 도움을 청한다. 할머니 눈이 안 좋아요.

13. 컴포트 존 / 72분] 전과 다르게 성장하고 성공한 그들. 하지만 지난 시간이 그리운 건 왜일까. 3년 만에 귀국하는 삼산텍 설립자들. 그때 달미네 자율 주행 프로그램이 랜섬웨어에 감염된다.

14. 엘리베이터 스피치 / 80분] 또다시 오해가 쌓인다. 실력 있는 개발자 영입을 위해 도산과 만나는 달미. 둘은 서로를 잡을 수도 놓을 수도 없다. 이제 그만 떨쳐버리자. 도산은 자전거 여행을 떠난다.

15. MVP / 77분] 사귀자고? 비밀로? 연애든 사업이든 순조로운 듯하다가도 걸림돌이 나타나곤 한다. 티격태격하다가 취중에 진심을 털어놓는 도산과 지평. 달미가 누굴 좋아하는지 알잖아?

16. 스케일 업 / 80분] 그사이 단단해지고 신중해졌다. 도산과 달미는 더 나은 현재와 미래를 위해 달린다. 원덕에게 마음의 빚을 갚으려는 지평. 이거라면 좋은 목소리와 마음을 나눌 수 있겠어!

우리, 사랑했을까(2020)

15+ 시즌 1개 TV 프로그램 · 로맨스

나쁜데 끌려. 잘났는데 짠해. 어린데 설레. 무서운데 섹시해. 뭔 소리냐고?

되는 일 하나 없던 14년 차 싱글맘에게 4명의 남자가 나타났단 말씀. 로맨스를 기대해 보자고.

주    연    송지효, 손호준, 송종호

제작자    김도형, 이승진

 

사랑보다 생존이 시급한 싱글맘 노애정. 그녀 앞에 네 남자가 나타났다.

그것도 한꺼번에! 《런닝맨》 에이스 송지효의 변신이 기대되는 로맨틱 코미디.

 

사진=JTBC '우리, 사랑했을까'

우리, 사랑했을까 '시즌 1'

공개일 2020

나 같은 인생도 꽃이 필 수 있는가. 운도 없고, 돈도 없고, 사랑도 없던 싱글맘 노애정.

하늘도 그녀를 불쌍히 여긴 걸까? 어느 날, 각양각색의 네 남자가 나타난다.

​1화 / 68분] 화제작의 꿈도, 엄마라는 이름도 포기할 순 없어. 불굴의 정신으로 살아온 프로듀서 노애정. 하지만 뜻밖의 사건으로 인생이 송두리째 흔들린다. 이게 무슨 날벼락?

2화 / 71분] 인생 참 모르는 거네. 베스트셀러 소설가 천억만의 등장에 얼어붙는 애정. 14년 만에 만난 그는 대체 무슨 생각일까. 충격과 혼돈도 잠시, 어떻게든 그를 잡아야 한다.

3화 / 66분] 그 지경 될 때까지 대체 뭐한 거야? 애정의 비참한 상황을 알게 되는 대오. 하늬는 오래 덮어두었던 판도라의 상자와 마주한다. 미치도록 궁금해졌어, 우리 아빠가 누군지.

4화 / 69분] 한 고비 넘어 두 고비. 애정은 새로운 목표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하늬는 새로운 아빠 후보자 조사에 매달린다. 대오는 대오대로 마음이 흔들린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5화 / 64분] 체 무슨 생각일까, 일생일대의 결정을 내리는 류진. 애정이 다음 목표를 향해 내달리자, 네 남자는 그녀를 어떻게든 돕고 싶다. 하늬의 속상한 마음은 누가 알아주나?

6화 / 64분] 사정거리 안에 들어오기만 해봐! 오늘도 옥신각신하는 애정과 대오가 신경 쓰이는 주아린. 연우는 애정에게 오래 간직해 온 편지를 건넨다. 마음을 전하는 데 14년 걸렸네.

7화 / 64분] 알 수 없는 대오의 마음. 애정의 마음이 복잡해지는 가운데, 구파도가 학교에 등장해 파란을 일으킨다. 너 노애정 딸내미지? 우연히 하늬와 마주친 대오는 궁금한 게 많다.

8화 / 65분] 할 얘기가 있어서. 불쑥 찾아온 진 때문에 불안해지는 대오. 아린은 애정을 둘러싼 묘한 관계들을 매의 눈으로 살피고, 애정은 하늬가 그저 애달프다. 아빠가 필요한 걸까.

9화 / 65분] 겁결에 한자리에 모인 네 남자와 애정. 갈수록 상황은 아찔해지니, 오늘 하루도 참 고단하겠네. 동찬이네 놀러 간 하늬는 눈이 똥그래진다. 너희 아빠, 뭐하시니?

10화 / 66분] 만약 그게 진심이라면? 애정은 다시 후회하지 않기 위해, 대오를 찾아간다. 14년 동안 가슴속에 쌓아온 돌덩이를 정리할 수 있을까. 진은 고심 끝에 결단을 내린다.

11화 / 67분]  하늬 아빠가 누구든 변하는 건 없어. 말은 그렇게 했지만, 마음이 아픈 애정. 14년 전의 사연을 이야기할 때가 된 것 같다. 진과 아린의 짝사랑에도 볕 들 날이 오긴 올까.

12화 / 66분] 하늬의 학교가 발칵 뒤집힌다. 누가 상처받은 열네 살 소녀를 위로할 수 있을까? 딸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준비가 되어있는 엄마 애정. 네 남자도 힘을 보탠다.

13화 / 64분] 말할 기회가 그렇게 많았는데, 왜 이제 와서. 모든 것이 혼란스러운 하늬에게 진이 손을 내민다. 아빠에게 마침내 질문을 던지는 동찬. 그 용기에 구파도는 보답해 줄까.

14화 / 65분]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위험 속으로 뛰어드는 구파도. 그에게는 어떤 사연이 있을까. 아린은 더는 참을 생각이 없다. 그 여자 혼내주고 싶어, 망하게 하고 말 거야.

15화 / 67분] 연우와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누는 애정. 아린은 서로의 비밀을 공유한 진을 도와주고 싶고, 하늬는 애정에게 마음을 털어놓는다. 엄마도 이제, 엄마 인생 살아야지.

16화 / 68분] 말도 안 돼, 소설이 다 거짓말이라고? 악의적인 소문으로 구설에 오르는 대오. 영화 제작에도 문제가 생긴다. 애정은 자신의 꿈과 하늬, 모두를 지킬 수 있을까?

 

원문 / 사진 자료: 

 

Netflix 대한민국 - 인터넷으로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시청하세요

스마트 TV, 태블릿, 스마트폰, PC,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마음껏 즐기세요.

www.netflix.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