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나르도 디 세르 피에로 다 빈치(이탈리아어: Leonardo di ser Piero da Vinci, 1452년 – 1519년)는 현재 과학, 공학, 수학, 해부학, 식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업적으로 인해 "호모 우니베르살리스(homo universalis, 만능 인간)"의 대표적인 예로 여겨지고 있다. 그러나 그의 죽음 이후 4세기 동안 그의 명성은 주로 화가로서의 월계관에 달려있었습니다. 해부학, 물리학, 식물학 및 지질학에 대한 그의 상세한 지식은 그가 역사상 가장 유명한 걸작 중 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다. 다빈치는 그의 그림이 다른 사람들보다 더 생생하게 보이는 미묘한 표현을 포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스푸마토, 빛에서 그림자로의 부드러운 전환, 그리고 빛과 어둠 사이의 강한 대조를 사용하여 3차원 효과를 얻는 것을 포함하여 예술 분야에 많은 공헌을 했다. 뜻밖에 그가 직접 그리거나 주도한 그림은 20여 점에 불과하고 그 가운데서도 진품으로 공인된 작품은 더 적은 수인 15점 정도에 불과하지만 다빈치의 그림들은 이전과는 확실히 구별되는,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의미 있는 수작(秀作)'으로 평가받고 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린 가장 유명한 그림 10점을 소개한다.
#10. SALVATOR MUNDI 살바토르 문디(1500년도)
이 그림의 최초 소유자는 영국의 찰스 1세였다. 그것은 1763년 버킹엄 공작의 아들에 의해 경매되었고 1900년 영국의 미술 수집가인 프란시스 쿡 경에 의해 인수되었다. 그의 후손은 단지 45 파운드에 경매에서 그것을 팔았다. 작품이 복원되고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작품으로 인정되어 널리 관심을 갖게된 것은 20세기의 첫 10년 만이었다. 살바토르 문디는 예수 그리스도를 살바토르 문디(라틴어: Salvator Mundi, 세상의 구세주)로 묘사하고 있다. 그것은 오른손으로 축하를 하는 동안 르네상스 옷을 입고 왼손으로 수정 구를 들고 있는 것을 보여준다.
#9. GINEVRA DE' BENCI 지네브라 데 벤치의 초상화(1474-46)
이것은 다빈치의 여성 그림 4점 중 하나이며, 다른 그림은 모나리자 Mona Lisa (La Gioconda), 에르민과 라 벨 페로니에르의 레이디이다. 이 초상화는 아마도 15세기 피렌체 귀족인 Ginevra de 'Benci가 Luigi di Bernardo Niccolini와의 결혼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 졌을 것이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이 지네브라의 기질을 묘사한 것에 대해 존경을 받는다. 그녀는 아름답지만 미소가 전혀 없는 엄숙한 모습으로, 그녀의 시선은 앞으로 나아가지만 시청자에게는 무관심한 것처럼 보인다. 초상화의 모델 바로 뒤에는 주니퍼 나무가 있다. 이것은 주니퍼의 이탈리아어로 그녀의 이름에 대한 말장난이다. 지네브라 데 벤치의 초상화는 초상화에 있어서 영향력 있는 작품이다.
#8. THE ADORATION OF THE MAGI 동방박사의 숭배(1481년)
이 제단 이미지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1452-1519)가 스코 페토에있는 산 도나 토 수도원의 관습에 따라 위임 받았지만, 그러나 레오나르도가 이듬해 밀라노로 떠나면서 그림은 완성되지 않았다. 미완성된 걸작은 성모 마리아와 어린 예수를 묘사하고, 매기는 존경심에 무릎을 꿇고, 그들을 둘러싼 사람들의 그룹을 묘사하고있다. 배경에는 이교도 건물이 분명히 수리되고 있는 반면, 오른쪽에는 말을 탄 사람들이 싸우고 있다. 복잡한 장면은 레오나르도가 많은 인물을 담고 있는 최초의 큰 창작물이었으며 인물 구성과 개인 드라마의 대담한 전시와 같은 유명한 여러 측면을 결합했다.
#7. ANNUNCIATION 수태고지(1475년)
이 그림은 성모 마리아가 하나님에 의해 보내 졌던 대천사 가브리엘이 기적적으로 잉태하여 하나님의 아들 예수를 낳을 것이라고 알리는 '수태고지 受胎告知 The Annunciation'를 묘사하고 있다. 이 작품은 미술작품으로 매우 인기가 있었고 르네상스 시대에 많은 화가들에 의해 그림으로 그려졌지만 오로지 다빈치의 그림만이, 그전까지의 작품들과는 다르게 '실제로 날 수 있는 날개를 단 천사'를 그리고 있다. 평론가들은 다빈치가 그린 가브리엘 대천사의 날개 모양에 주목하면서 천사의 날개가 위로 올라가 있는 것은 '방금 지상에 도착했다'는 것을 나타내며, 이는 살아 있는 새를 잡아 '어떻게 날 수 있는지' 날개를 실제로 수도 없이 관찰하고 연구한 끝에 이뤄낸 '성과'라고 평가한다. 즉, 다른 화가들은 천사의 날개를 지나치게 꾸며 형식적으로만 달아두었지만 다빈치는 인체와 동물의 몸에 관한 해부학적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날개가 어깨에서 자라난 것처럼 자연스럽게 그려냈으며 따라서 공상적인 날개가 아니라 실제 새의 깃털 하나하나가 그대로 재현된, 사실을 반영한 현실적 날개라는 것이다. 성모전은 여러 예술가에게 귀속되었지만 최근에는 다빈치와 그의 스승이었던 안드레아 델 베로키오의 영향이 보이는데 성모가 책을 받치고 있는 대리석 장식품은 베로키오가 피렌체의 산 로렌조 교회의 지오반니 메디치와 피에로 메디치의 무덤을 위해 제작한 석관과 매우 흡사하다.
#6. ST. JOHN THE BAPTIST 세례자 성 요한(1516년)
이 작품은 세례를 그의 중심 성찬으로 사용했던 기독교의 주요 종교인인 세례자 성 요한을 묘사한다. 이 작품 이전에 성 요한은 전통적으로 마른 금욕주의자로 묘사되어 왔고 레오나르도의 혁신적인 묘사는 유명한 예술가 라파엘의 묘사를 포함하여 성인의 후기 묘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스푸마토는 보다 현실적인 이미지를 얻기 위해 색과 음색 사이의 변화를 감지하기 어렵고 부드럽고 이해하기 어려운 음영을 만드는 예술적 기법이다. 레오나르도는 이 기술의 개척자였으며 세례자 성 요한에서 그의 스푸마토는 최고 수준에 도달한 것으로 간주된다. 이 그림은 또한 성 요한의 수수께끼 같은 미소, 그의 양성적인 외모, 그리고 아마도 다빈치의 마지막 그림으로 잘 알려져 있다.
#5. VIRGIN OF THE ROCKS 암굴의 성모(1486년)
이것은 같은 제목을 가진 다빈치의 '암굴의 성모' 두 점의 그림 중 처음이자 더 유명한 버전입니다. 천사의 호위를 받은 세례 요한이 마돈나와 이집트에서 귀국하는 어린 예수를 방문하는 순간을 묘사하고있다. 묘사된 장면에서 요한은 예수를 그리스도로 인식하고 숭배한다. 이 그림은 우아한 인물을 바위와 소용돌이 치는 물의 거친 풍경에 배치한다. 그로부터 그 이름이 붙여집니다. 레오나르도는 부드러운 색조로 장면의 환상적인 성격에 중점을 두고 동굴에서 나오는 희미한 빛과 표현의 평온함을 표현하고있다. '암굴의 성모'는 레오나르도의 그림을 가장 순수하게 드러내며 기독교 예술에서 비교할수 없는 특이한 이미지로 간주된다.
#4. LADY WITH AN ERMINE 흰 담비를 품은 여인(1490년)
이것은 다빈치의 여성 그림 4점 중 하나이며 모나리자 다음으로 가장 유명한 그림이다. 초상화에는 밀라노 공작 루도 비코 스포르자 Ludovico Sforza 의 총애하는 여인 세실리아 갈레라니Cecilia Gallerani 이다. 이 작품은 레오나르도가 인간의 형태를 그리는 데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대표적인 사례다. 세실리아의 펼친 손에서 볼 수 있다. 레오나르도는 손톱 하나하나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손가락 관절에 주름이 생기고 구부러진 손가락에 힘줄이 휘어지는 것조차 표현했다. 초상화의 가장 유명한 측면은 흰 겨울 코트에 있는 stot에 사용되는 용어인 ermine이다. 에르민은 순수성의 전통적인 상징이었고 다빈치는 "토양 자체보다는 죽는 것을 선호한다"고 지적했다. 에르민의 중요성에 대한 많은 해석이 있는데, 여기에는 모델과의 순도의 연관성, 루도비코는 에르민 훈장의 일원이며 세실리아는 임신의 상징이다.
#3. PORTRAIT OF A MAN IN RED CHALK 빨간분필로 그린 자화상(1510년 경)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자화상은 이 그림이 유일하게 남아있다. 그것은 긴 수염과 머리카락을 가진 늙고 현명해 보이는 사람이 우리를 응시하는 것을 보여준다. 아마도 이 때문에 레오나르도를 '박식한 사람'이나 '르네상스 맨'으로 상징적으로 표현하게 되었고, 따라서 셀 수 없이 많은 시간을 복제하게 되었다. 이 나이가 당시 레오나르도 보다 훨씬 늙어 보이기 때문에 자화상으로 간주하지 않는 역사가들이 몇 명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60년). 그러나 다빈치는 의도적으로 자기 자신을 늙게 했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 붉은 색 분필로 그린 초상화와에 관련된 몇 가지 일화가 있다. 마치 그것을 바라보는 사람들에게 큰 힘을 전달하는 것처럼 말이다. 그것은 제 2차 세계 대전 중 토리노에서 로마로 비밀리에 옮겨졌으며 일부는 히틀러가 그림을 통해 마법의 힘을 얻는 것을 막기 위해 행해졌다고 말한다.
#2. THE LAST SUPPER 최후의 만찬(1498년)
이 그림은 제자들과 함께 예수의 최후의 만찬의 장면을 나타낸다. 그 속에서 레오나르도는 예수의 제자들 중 한 명이 그를 배신할 것이라고 발표할 때 발생하는 당황과 혼란을 능숙하게 묘사하고있다. 레오나르도의 해부학, 물리학, 식물학 및 지질학에 대한 상세한 지식; 인간이 표현과 제스처에서 감정을 어떻게 기록하는지에 대한 그의 관심; 그리고 미묘한 음색의 등급; 모두이 그림을 가장 존경 받고 유명한 작품으로 만들기 위해 모여든다. 어떤 사람들은 그림에서 예수의 오른쪽에 있는 사람이 사도 요한이 아니라 막달라 마리아라는 여성이라고 믿는다. 이 믿음은 댄 브라운의 소설 The Da Vinci Code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
#1. MONA LISA 모나 리자(1517년)
모나리자는 "가장 잘 알려져 있고, 가장 많이 방문하고, 가장 많이 쓰여지고, 가장 많이 노래되고,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패러디된 예술 작품"으로 호평을 받고있다. 특히 그 명성은 여성의 얼굴에 떠오른 애매한 미소에 있다. 그래서 그것은 "라 조콘다(La Gioconda)" 또는 웃는 얼굴로도 알려져 있다. 초기 전기 작가의 설명에 따르면 이 그림은 상인의 실제 아내인 차노비 델 조콘도(Zanobi del Giocondo)의 아름다운 아내를 그린 초상이다. 다빈치에게 모나리자는 완벽을 위한 그의 시도 였기 때문에 영원히 진행중인 작품이었다. 그 그림은 결코 의뢰인에게 전달되지 않았다. 그는 그의 인생이 끝날 때까지 그와 함께 유지했다. 기네스 세계 기록에는 모나리자가 역사상 가장 높은 보험 가치를 지닌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1962년 12월 14일 1억 달러로 평가되었는데, 인플레이션을 조정한 후 오늘날 약 7억 5천 9백만 달러가 될 것이다.
사진: Wikip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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