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짬짬이 여행

가평에 가볼만한 곳 - 천로역정 天路歷程 순례길 걸어보기

by multimillionaire oz 2019. 9. 30.
반응형

존 버니언의 순례 여정

 

제1부

이승으로부터 저승에 이르는 순례자의 여행기

꿈을 가장하여 엮은 이야기

순례자를 발견하는 장소

그의 출발 광경

위험한 여행

그리고 소망하는 나라에 안착하는 광경

 

제2부

꿈을 가장하여 엮은 이야기.

여행 출발 경위,

크리스천의 아내와 자식들이 여행 떠나는 모습,

위험한 여행,

그리고 그들이 바라는 나라에 안착하는 광경.

 

작자 존 버니언

 

“내가 비유를 사용했노라(호세아 12:10).”

 

(12401) 경기도 가평군 북면 가화로 1862 필그림하우스에 위치한 "천로역정" 길을 다녀왔습니다.

우리 삶 속에도 숨어있는 수많은 역경이 있지만 분주한 삶을 잠시 내려놓고 천국을 향한 순례길을 걸으면서

잠시 쉬어(?) 가겠습니다.

순례길 조감도

순례여정 조감도 및 안내글은 필그림하우스 천로역정 홈피에서 가져왔습니다.

 

천로역정 순례길을 시작하겠습니다.

1. 멸망의 도시 City of Destruction - 크리스천이 순례의 길을 떠나기 전에 살았던 도시입니다. 이 도시는 멸망하게 될 것이라고 예고되어 있습니다.

2.크리스천과 전도자 Christian and Evangelist - 죄 때문에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 크리스천은 죄의 짐을 지고 멸망의 도시를 빠져 나옵니다.

3.고집과 변덕 Obstinate and Pliable - 멸망의 도시에서 크리스천을 쫓아온 고집과 변덕은 동행을 거부합니다.

4. 절망의 늪과 도움 the swamps of despair and help - 절망의 늪에 빠진 크리스천은 "도움"의 손길로 빠져나옵니다.

5.세속현자 Worldly Wiseman - 세속현자는 구원에 이르는 또 다른 길이 있다고 미혹합니다.

6.좁은 문 Wicket Gate - 크리스천은 바알세블의 화살공격을 피하여 좁은 문을 두드립니다.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마태 7:7)

7.선의 Goodwill - 선의는 크리스천을 반갑게 맞이하고, 해석자의 집으로 안내합니다.

8.해석자의 집 House of Interpreter - 해석자는 크리스천의 순례 길을 돕기 위하여 몇 개의 방을 보여 줍니다.

9.목자의 상 Portrait of Shepherd

10.비질하는 하인과 물 뿌리는 소녀 A Man sweeping Dust and a Girl sprinkling Water

11.정욕과 인내 Passion and Patience

12.불을 끄려는 마귀와 기름 붓는 그리스도 A Devil extinguishing Fire and Christ pouring Oil

13.철장속 타락자 A Man in Iron Cage

14.십자가와 세천사 Cross and three Angels – 십자가의 언덕에서 짐이 벗겨진 크리스천은 세 천사를 만납니다.

15.단순⦁나태⦁거만 Simple, Sloth and Arrogance– 단순과 나태, 거만은 순례의 길에서 발목이 쇠사슬에 묶인 채 자고 있습니다.

16.허례와 위선 Formalist and Hypocrisy– 허례와 위선은 좁은문과 십자가를 거치지 않고 담을 넘어옵니다.

17.곤고의 산 Difficulty Hill – 곤고의 산 중턱에 오른 크리스천은 정자에서 깊은 잠에 빠집니다.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요한복음 16:33하)

18.겁쟁이와 불신 Coward and Mistrust- 겁쟁이와 불신은 뷰티플하우스 앞까지 왔다가 두 마리의 사자를 보고 놀라 왔던 길을 되돌아갑니다.

19.두 사자 Two Lions-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베드로전서 5:8)

20.뷰티플 하우스 House Beautiful - 뷰티플 하우스에서 네 자매의 환대를 받은 크리스천은 갑옷을 입고 순례의 길을 떠납니다.

 

여기서 잠시 휴식을 취하시길 바랍니다.

차도 한잔 하시고, 멍~도 때려보시고, 책도 한 줄 읽어 보시고.....

21.평화의 방 Peace Room -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요한복음 14:27)

22.서재 Library

23.무기고 Armory -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에베소서 6:10-11)

24.겸손의 골짜기 Valley of Humiliation – 갑옷으로 무장한 크리스천은 아볼루온을 만나 치열한 결투를 벌인다.

25.사망의 음침한 골짜기 Valley of the Shadow of Death– 겸손의 골짜기에서 빠져나온 크리스천은 더 깊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에 들어섭니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시편 23:4)

26.신실 Faithful – 크리스천의 순례의 길에서 친구를 만납니다.

27.허영의 시장 the mayor of vanity – 인간의 허영심을 채우는 온갖 물건들을 파는 시장으로, 순례의 길을 지체하게 합니다.

28.크리스천과 소망 Christian and Hopeful – 소망은 신실의 순교현장을 목격하고 큰 감동을 받아서 크리스천과 동행합니다.

29.롯의 처 Statue of Lot’s Wife – 롯의 처를 기억하라!

30.절망의 거인의 감옥 Prison of the Giant Despair – 길을 잘못 들어선 크리스천과 소망은 절망의 거인의 감옥에 갇힙니다.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요한복음 8:32)

31.기쁨의 산 Mountain of joy - 크리스천과 소망은 기쁨의 산에서 안식하며 큰 기쁨을 경험합니다. “주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 (빌립보서 4:4)

32.네 목자 Four Shepherds- 크리스천과 소망은 기쁨의 산에서 지식, 경험, 경계, 성실이라는 네 명의 목자를 만납니다. 영적지식을 제공한 목자, 소중한 경험들을 나누어준 목자, 경계하도록 영적 보호를 해 준 목자, 성실한 믿음을 보여준 목자

33.무지 Ignorance - ‘교만’이라는 마을에서 온 무지는 믿음의 지름길이 있는 것처럼 순례자들을 속입니다.

34.작은믿음 Little Faith– 의심과 두려움으로 강도를 만나는 초라한 믿음을 가진 사람입니다.

35.마법의 땅 Enchanted Ground– 순례자들을 잠들게 해서 위험에 빠뜨리는 마지막으로 조심해야 할 곳입니다.

36.쁄라의 땅 Land of Beulah– 순례길의 마지막 안식처이며 천국의 영광을 경험하는 장소입니다. “오직 너를 헵시바라 하며 네 땅을 쁄라라 하리니 이는 여호와께서 너를 기뻐하실 것이며 네 땅이 결혼한 것처럼 될 것임이라” (이사야 62:4)

37.죽음의 강 River of Death – 죽음의 강은 천국으로 가는 문입니다.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히브리서 9:27)

38.크리스천과 소망 Christian and Hopeful - 크리스천과 소망은 죽음의 강을 담대하게 건너갑니다.

39.천성 Celestial City

 

수고하셨습니다.

천성에 도착하셨습니다.

우리의 삶과 다를 바 없는 천로역정 길이었습니다.

 

이 사람 저 사람 만남 속에서 이 모양 저 모양으로 살아가지만 그 삶 속에 천성을 맛보면서 살아야 되지 않을까요?

어떤 일들을 특별히 잘해서 주님께 이쁨 받고자 하는 삶이 아니라 어떤 역경 속에서도 주님의 뜻을 생각하면서 잘 "견뎌내기"를 주님은 바라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승용차 이용

1. 춘천 고속도로 이용시(강일IC에서 진입)→마석/화도 IC에서 진출)

    외곽순환도로 강일IC - 춘천고속도로 진입-춘천고속도로 화도(마석)IC에서 진출후 1km직진 - 자동차전용도로 춘천방면진입 - 46번 경춘국도 - 청평 -

    가평 - 필그림하우스

2.하남/팔당대교/양평 경유시

    외곽순환도로 구리/하남 분기점에서 우측 하남방면진입 - 하남IC - 팔당대교 - 양평방면 - 팔당터널통과1km직진 - 조안IC 청평/춘천방면 진입 -

    45번 북한강로따라 직진 - 46번 경춘국도 - 청평 - 가평 - 필그림하우스

3.퇴계원IC 경유시

    외곽순환도로 퇴계원 IC - 일동/춘천방면 2.5km 진행 - 진관IC - 춘천방면 자동차전용도로 - 46번 경춘국도 - 청평 - 가평 - 필그림하우스

4.수지/분당에서 올때

    1.수지 - 판교IC - 외곽순환도로 구리방면으로 진행 (이후 1.2.3번 참조)
    2.분당 - 분당고속화도로 - 복정교차로 송파/남한산성 방면으로 진출 - 복정역 사거리 지나자마자 외곽순환도로 송파IC방면으로 신호등에서 좌회전 -

    송파IC 구리방면진입 (이후 1.2.3번참조)

5.서울과 수도권지역에서 올 때

    1. 강남 - 올림픽대로 미사리방면 - 강일IC에서 직진 춘천고속도로 (이후 1번 참조)
    2. 강북 - 강변북로 - 토평IC 구리방면 진입 - 외곽순환도로 - 퇴계원IC (이후 3번 참조)
    3. 일산/고양 - 자유로 - 성산대교분기점 - 내부순환도로 - 북부간선도로 - 외곽순환도로 - 퇴계원 IC (이후 3번 참조)

6.영남지방에서 올때

   경부고속도로 - 중앙고속도로 - 춘천IC - 경춘국도 서울방면 - 강촌 - 가평대교 지나 우회전 - 가평 - 필그림하우스

7.충청지방에서 올때

   중부고속도로 - 외곽순환도로 구리방면 (이후 1.2.3번 참조)

8.호남지역에서 올때

   호남고속도로 - 경부고속도로-판교IC 지나자마자 - 우측 구리/일산방면 - 우측 구리방면 - 외곽순환도로진입 - 구리방면직진(이후 1.2.3번 참조)

9.강원도에서 올때

  춘천 - 경춘국도 서울 방면 - 강촌 - 가평대교 지나 우회전 - 가평 - 필그림하우스

 

대중교통 이용시

   대중교통 이용시에는 가평터미널까지 오셔서 북면,목동/도대리 경유 용수행 마을버스를 타시고 오목골정류장에서 하차하셔서 100m 정도 진행 방향으로     오시면 됩니다. 가평터미널이나 가평역에서 택시를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