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名畵 톺아보기/신화가 있는 그림

[신화가 있는 명화] 틴토레토의 헬레네와 트로이전쟁

by multimillionaire oz 2019. 1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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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스는 헬레네를 찾으러 스파르타로 왔다.

 

Gavin Hamilton, (1723–1798)

Venus giving Helen to Paris as his wife, c. 1782-1784

oil on canvas

325 × 280 cm (128 × 110.2 in)

English: 325 × 280 cm

Museo di Roma, Rome, Italy

헬레네(그리스어: Ἑλένη)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제우스와 레다의 딸이며, 사람이 낳은 여인 가운데 가장 아름다웠다고 한다. 스파르타 왕 메넬라오스의 아내였지만, 트로이 왕자 파리스가 아프로디테의 도움으로 헬레네를 데리고 트로이로 도주하는 바람에 그리스와 트로이 사이에 전쟁이 벌어지게 만든다. 트로이 전쟁이 그리스 군의 승리로 끝난 뒤 다시 메넬라오스의 아내가 되어 함께 스파르타로 돌아왔다.

앙겔리카 카우프만, Angelica Kauffman(1741–1807)

Venus Induces Helen to Fall in Love with Paris, c. 1790

oil on canvas

Height: 102 cm (40.2 in). Width: 127.5 cm (50.2 in).

Hermitage Museum, St Petersburg, Russia

Angelica Kauffmann(Maria Anna Catharina Angelica Kauffmann RA, 1741년 10월 30일, 스위스 쿠어 출생)은 1807년 11월 5일 로마에서 사망했으며, 스위스 태생의 오스트리아고전주의 화가이다. 로버트 아담이 디자인한 주거용 장식 벽화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그녀의 초기 그림은 앙리 그라벨롯과 프랑수아 바우처의 프랑스 로코코 작품의 영향을 받았다. 1754년과 1763년에 그녀는 이탈리아를 방문했고, 로마에서 그녀는 Anton Raphael Mengs의 신고전주의에 영향을 받았다.

그녀는 1766년 영국 대사의 아내인 Wentworth 여사의 권유로 런던을 동행했다. 그녀는 호평을 받았고 특히 왕실의 호의를 받았다. 조슈아 레이놀즈 경은 절친한 친구가 되었고, 영어 시대에 행해진 수많은 초상화와 자화상 대부분은 초상화 그림 스타일의 영향을 받았다. 그녀의 이름은 왕립 아카데미 설립을 위한 청원서 서명자 사이에서 발견되며, 1769년 첫 번째 카탈로그에서 그녀는 회원으로 등록된다. 그녀는 여성 창립 멤버 두 명 중 하나였다. 카우프만은 1780년대 초 두 번째 남편인 베네치아 화가 안토니오 주치와 함께 로마에서 은퇴했다.

카우프만의 목가적이고 신화적인 구성과 신과 여신을 묘사한다. 그녀의 그림은 신고전주의적인 영향을 받았지만, 톤과 접근 방식은 로코코입니다. 카우프만의 여성 시터 초상화는 그녀의 가장 훌륭한 작품 중 하나이다.

Eros points out to Helen (on the right) Paris (on the left) dressed in Oriental fashion.

Fresco, late Augustan period. From a cubiculum of the House of Jason (IX, 5, 18) in Pompeii. Stored in the Museo Nazionale Archeologico of Naples.

헬레네는 때때로 파리스에 의해 강간당한 것으로 묘사되지만, 고대 그리스의 출처는 종종 생략되며 상반된다. 헤로도토스(그리스 역사학자 현대 보드럼, 터키)는 헬레네이 납치되었다고 진술하고 있지만 키프로스는 헬레네에게 선물을 준 후 "아프로디테는 트로이 왕자와 함께 스파르타 여왕을 데려온다"고 간단히 언급하고 있다. 사포(기원전 600년경의 그리스의 여류 시인; 동성애자였다고 함)는 헬레네가 기꺼이 메넬라오스와 그들의 9살짜리 딸 헤르미온느를 남겨두고 파리스와 떠났다고 주장한다.

Liberale da Verona (1441–1526)

Abduction of Helen, c. 1470,

Musée du Petit Palais

리베레 다 베로나(1441–1526년)는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 화가로, 주로 베로나에서 활동했다. 그는 화가 Vincenzo di Stefano의 제자 였지만 Andrea Mantegna와 Jacopo Bellini의 영향을 강하게 받았다. 그는 조르지오 바사리 연작에 출연했다. 베로나에서 그는 두오모에 있는 마기의 숭배를 그리고 감독 단의 예배당을 위한 또 다른 그림을 그렸다. 샌 버나 디노 교회를 위해 그는 마달레나 회사의 예배당에 그림을 그렸다. 그는 또한 성모의 탄생과 가정을 그렸다. 브레라 갤러리에는 성 스티븐이 있다. 치우시 성당에는 그의 책이 환하게 빛나고 있다. 프린스턴 대학 미술관의 성 세바스찬은 자유주의의 작품이다.

Luca Giordano, (Italian, 1634–1705)

THE RAPE OF HELEN

Oil on Glass

28 x 34 cm. (11 x 13.4 in.)

Luca Giordano, (Italian, 1634–1705)

THE RAPE OF HELEN, 2

Oil on Glass

28 x 34 cm. (11 x 13.4 in.)

Giordano Luca, 1634-1705.

The Abduction of Helen

Oil on canvas

H. 2,54; L. 3,10

Banco di Napoli, Naples, Italy

 

루카 지오다노(Luca Giordano, 1634년 10월 18일 출생, 나폴리-1705년 1월 3일 사망, 나폴리)는 17세기 후반 가장 유명하고 다작의 나폴리 화가였다. 그의 별명 루카 파 프레스토("루카야, 어서 그려야지")로 화가 겸 모사가(模寫家)인 아버지의 훈계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한다. 아버지의 훈계를 따라 많은 작품을 남긴 작가의 또다른 별명 '프로테우스'는 거의 모든 미술가의 양식을 모방해낼 수 있는 뛰어난 솜씨에서 비롯되었다. 그가 하루 만에 대형 제단을 그렸다고 하기 때문이다, 유화와 프레스코화에서 그의 생산량이 엄청났다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그의 대부분은 종교적 또는 신화적 주제를 다루지만 그의 주제 범위는 광범위했다.

 

조르다노의 초기 작품은 1651년이다. 그는 호세 드 리베라의 작품으로 경력 초기에 영향을 받았다. 그의 스타일은 로마, 피렌체, 베니스로의 여행의 결과로 심오한 변화를 겪었다. 베니스에서 '파올로 베로네세'의 장식 작품의 가볍고 밝음과 로마와 플로렌스의 '피에트로 다 코르토나'의 최근 작품은 새로운 작품에 나타난 밝고 화려한 분위기에 이끌려 그는 좀더 장식적인 효과를 내기 위해 진지하고 극적인 표현을 포기했습니다. 피에트로의 프레스코화가 피렌체 피티 궁전에 미친 영향은 1682년에 시작되어 이듬해에 완성된 피렌체 팔라조 메디치-리카르디 무도회장에 있는 지오르다노의 거대한 천장 프레스코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artuk.org

요한 게오르크 플래처, Johann Georg Platzer, (1704–1761)

The Abduction of Helen, c.1740–1760

Oil on copper

40.3 x 59.4 cm

The Wallace Collection, London, United Kingdom

요한 게오르크 플라처(1704–17661)는 다작의 오스트리아 로코코 화가 겸 드로츠맨(기계·건물 등의 도안을 그리는 제도사나 데생[소묘] 화가)이었다. Platzer는 Tyrol 카운티의 Eppan에서 태어났으며 화가 집안 출신이다. 그는 주로 역사적이고 신화적인 장면을 그렸다. 그라츠의 조안느 움 알 테 갤러리에는 단일 지붕 아래 플라처의 작품 중 가장 큰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다. 플라처는 파소에서 궁정 화가로 삼촌과 함께 일했다. 그는 엡판으로 돌아와 1761년 사망할 때까지 계속 일했다.

Francesco Primaticcio, (1505–1570)

Abduction of Helen, c. 1530-1539

oil on canvas

155 × 188 cm (61 × 74 in)

Bowes Museum, United Kingdom

서양 그림에서 헬레네의 트로이 여행은 대개 강제 납치로 묘사된다. 프란체스코 프리마틱시오(c. 1530–1539, 보우스 박물관)의 헬레네 강간은 이 전통을 대표한다.

프란체스코 프리마티치오(Francesco Primaticcio, 1504년 4월 30일 ~ 1570)는 이탈리아의 매너리스트 화가, 건축가, 조각가로, 프랑스에서 대부분의 경력을 보냈다. 볼로냐에서 태어난 그는 만투아의 줄리아 로마노 밑에서 훈련을 받았고 1532년 프랑스의 프란시스 1세 궁정에서 자리를 잡기 전에 팔라조테에서 장식을 실행하면서 이노센조 다 이몰라의 제자가 되었다.

그는 퐁텐블로 궁에서 일한 대표적인 예술가 중 한 명이었다. 1540년 로소가 사망한 후, 프리마티치오는 퐁텐블로에서 예술적 방향을 장악하여 그의 팀의 화가들과 감독들에게 디자인을 제공했다. 그는 태피스트리 위버를 위한 만화를 만들었고, 16세기의 모든 궁정 예술가들과 마찬가지로, 준비 도면과 때로는 판화에서만 살아남는 가면과 ftes를 위한 정교한 덧칠 장식을 디자인하도록 요구받았다. 프란시스 1세는 그의 눈을 믿었고 1540년에 그리고 1545년에 다시 이탈리아로 여행하게 했다.

로마에서 프리마티치오의 위임의 일부는 교황청 소장품에서 최고의 로마 조각품을 주물을 맡는 것이었고, 그중 일부는 Fontainebleau에서 파테레를 장식하기 위해 청동으로 주조되었다. 그는 프란시스의 상속인인 헨리 2세와 프란시스 2세에게 법원 화가로서의 지위를 유지했다. 그의 걸작인 Fontainebleau의 Salle d' Hercule은 1530년대부터 1559년까지 그와 그의 팀이 완성했다.

프리마티치오의 붐비는 매너리스트 작품과 그의 긴 다리의 아름다움은 세기의 나머지 기간 동안 프랑스 예술에 영향을 미쳤다.

Primaticcio는 그의 인생이 끝날 무렵에 건축으로 눈을 돌렸는데, 그의 가장 큰 작품은 Saint-Denis 수도원의 Valois 채플이었지만, 이것이 그의 죽음 이후에 완성되었고 1719년에 파괴되었다.

Antonio Molinari, 1655 - 1704

The Abduction of Helen, c. 1695–1704

Oil on canvas

131 x 173 cm

Northampton Museums &Art Gallery, United Kingdom

일 카라치노(il Caraccino, 1655년 1월 21일 ~ 1704년 2월 3일)라고도 알려진 안토니오 몰리나리는 베니스 바로크 시대의 이탈리아 화가였다. 화가의 아들인 몰리나리는 베니스의 안토니오 잔치에 수습생이었다. 그는 Luca Giordano와 같은 나폴리 화가들의 활발하고 활동적인 그림에 강하게 영향을 받았다. 그는 주로 신화와 종교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커다란 캔버스에 그려냈다. 이것은 그의 제자(1697–1703), 조반니 바티스타 피아 제타, 그리고 그의 웅장한 스타일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Tintoretto, (1518–1594)

The abduction of Helen (Il rapimento di Elena), circa 1578–1579

Oil on Canvas

186 x 307 cm

Prado Museum, Madrid, Spain

야코포 틴토레토는 해안에서 치열한 전투가 일어나는 동안 헬레네가 배로 끌려가는 모습을 묘사하면서 스키아본과 라이몬디를 따라가지만, 1571년 레판토 전투에 이은 이런 종류의 다작의 이미지를 그려 투르크와 기독교인 사이의 전투로 특징지어 그들로부터 거리를 둔다. 그런 의미에서 그는 헬레네를 베니스 자체의 우화로 묘사한다.

틴토레토(1518년 – 1594년)는 이탈리아의 화가였으며 르네상스 학교의 주목할 만한 출품자였다. 그림에 있어서 그의 경이로운 에너지 때문에 그는 '일푸리오소'라고 불렸다. 그의 작품은 베네치아 학교의 전형적인 색상과 빛을 유지하면서 근육질의 모습, 극적인 몸짓, 매너리스트 스타일의 대담한 원근법 사용으로 특징지어진다.

Piazzetta, Giovanni Battista, 1682 - 1754

The Rape of Helen

oil on canvas

Musee Granet, Aix-en-Provence, France

Giambattista Piazzetta (1682년 2월 13일 출생, 베니스 [이탈리아] - 1754년 4월 28일 사망), 화가, 일러스트레이터 및 디자이너라고도 불리는 Giavanni Battista Piazzetta는 18세기의 뛰어난 베네치아 예술가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예술은 17세기 이탈리아 바로크 전통에서 성숙한 스타일의 로코코 방식으로 발전했습니다.

피아 제타는 아버지 지아코모의 스튜디오에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지만 곧 가족 직업을 포기하고 안토니오 몰리나리 밑에서 그림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약 1703년에 그는 볼로냐로 가서 주세피 마리아 크레스피의 스튜디오에서 일했다. 그는 1711년 베니스로 돌아와 죽을 때까지 그곳에서 계속 일했다.

피아제타의 그림들, 특히 그의 젊은 시절의 그림들의 연대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다. 제임스 리드 투 순교자"(베니스)는 1717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 기간 동안 그는 18세기의 가장 유명한 베네치아 화가가 될 젊은 조반니 바티스타 티폴로에게 강력한 영향을 끼쳤다. 아마도 그의 가장 훌륭한 종교 작품인 "성 프란시스의 엑스터시"는 약 1732년부터 시작되었고, 약 3년 후 그는 쾰른 선거인을 위한 "가정"을 실행하도록 위임받았다. 유명한 ‘운명 텔러 Fortune Teller’는 1740년으로 되어 있다.

1727년 피아 제타는 볼로냐 클레멘타인 아카데미의 회원으로 선출되었으며, 1750년 베네치아 아카데미 창립 당시 누드로 그림을 그리는 첫 번째 감독이자 교사가 되었다. 그는 느린 사람이었고 그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대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판매할 수 있는 무수한 그림을 제작해야 했다.

Ferrarese School, 17th Century

The Rape Of Helen Of Troy

Oil on Canvas.

65 by 84 cm.; 25 1/2 by 33 in

버질의 서사시 The Aeneid에서 가져온 이 그림의 주제는 트로이 전쟁을 촉발시킨 유명한 사건을 묘사한다. 파리스는 고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헬레네를 찾아 스파르타로 여행을 떠났는데, 그는 아프로디테를 여신들 중 가장 아름다운 여신으로 선택해주고 헬레네를 약속받았다. 의심할 여지없는 왕 메넬라오스에 의해 초되된 파리스 왕자는 그의 아내를 납치하고 메넬라오스는 크레타 섬으로 불려 간다. 격분한 메넬라오스와 그의 형제 아가멤논은 나중에 모든 그리스 왕자들이 트로이에 전쟁을 선포하도록 선동한다. 이 장면에서 헬레네는 파리스에 의해 강제로 배에 실려 가고 있으며 그의 동료들은 그리스 병사들을 막으려고 고군분투하고 있다.

페라라 학교는 르네상스 시대에 페라라 공국에서 번성한 화가 그룹이었습니다. 페라라는 예술의 후원으로 잘 알려진 에스테 가문에 의해 지배를 받았다. 1470년 에르콜레 데스테 1세의 등정으로 후원이 연장되었고, 1597년 에르콜의 증손자인 알폰소 2세가 후계자 없이 죽을 때까지 가족은 계속 권력을 유지했다. 그 후 공작은 교황 군과 오스트리아군에 의해 계속적으로 점령되었다. 이 학교는 만투아, 베니스, 롬바르디, 볼로냐, 플로렌스의 영향을 혼합한 것으로 보이는 회화 스타일을 발전시켰다.

볼로냐 학교와의 유대는 특히 강했다. 만투아의 곤자가 가문과 같은 지역 컬렉션의 대부분은 1598년 에스테 선의 끝나면서 함께 분산되었다. 특히 15세기 후반 페라라는 이탈리아의 판화의 중심지이기도 했다.

디오 크리소스톰(1세기 로마 제국의 그리스어 웅변가, 작가, 철학자, 역사가)은 이 이야기에 대해 완전히 다른 설명을 한다.

아가멤논이 헬레네의 여동생 클라이태메네스트라와 결혼한 후, 틴다레우스는 정치적 이유로 메넬라오스를 위해 헬레네의 손을 찾았다. 그러나 헬레네는 멀리서 온 많은 구혼자들에 의해 쫓겨났고, 그중에서도 파리스는 다른 모든 것을 능가하여 틴다레우스와 그의 아들들의 환심을 사게 되었다.

Guido Reni (1575–1642)

The Rape of Helen, between circa 1626 and circa 1629

oil on canvas

Height: 253 cm (99.6 in). Width: 265 cm (104.3 in).

Louvre Museum, Paris, France

그러나 귀도 레니의 동명화(1631년 파리 루브르)에서는 헬레네의 손목을 잡고 트로이로 함께 떠난다.

 

귀도 레니(Guido Reni, 1575년 11월 4일 ~ 1642년 8월 18일)는 이탈리아의 고바로크 양식의 화가였다. 볼로냐에서 음악가 가족으로 태어난 Guido Reni는 Daniele Reni와 Ginevra de Pozzi의 아들이었습니다. 9세의 어린 시절, 그는 데니스 칼바에르트의 볼로냐 스튜디오에서 견습생으로 일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알바니와 도메니치노가 만든 스튜디오에 합류했다. 페란티니라는 이름으로 화가와 함께 훈련했을 수도 있다. 레니가 약 20세였을 때, 세 명의 칼바에르트 학생들은 로도비코 카라치가 이끄는 아카데미아 데글리 인캄미나티("새로 착수한" 학원" 또는 진보주의자)라는 이름의 떠오르는 라이벌 스튜디오로 이주했다. 그들은 계속해서 Annibale Carracci를 따라 로마로 간 볼로냐 화가들의 다작적이고 성공적인 학교의 핵심을 형성했다. 다른 많은 볼로냐 화가들처럼, 레니의 그림은 주제적이고 다양한 스타일이었다.

HAMILTON, Gavin, (1723 - 1798)

The Abduction of Helen, 1784

Oil on canvas

306 x 367 cm

Museo di Roma, Rome, Italy

 

개빈 해밀턴(1723년생, Bertram Shots, Lanarkshire, Scot. - 1798년 1월 4일 사망, 로마, 교황청 [이탈리아]), 스코틀랜드 태생의 역사 화가, 초상화가, 고고학자 및 미술상 중 한 사람인 스코틀랜드 태생의 화가. 신고전주의(Neoclassicism)의 개척자 1742년부터 사망할 때까지 그는 런던에 있을 때 약 1752년에서 1754년까지의 기간을 제외하고는 로마에서 살았으며 주로 영국 귀족의 초상화를 그렸다. 그는 로마의 골동품 예술가들과 신고전주의 예술가들의 내부 일원에 속했다. 아마도 그의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은 1760년대에 고전적인 스타일로 처형된 호머의 일리아드의 장면에 대한 그림일 것이다. 해밀턴은 또한 로마 근처의 고대 고고학 유적지를 중요한 발굴 작업을 수행했으며 발견된 유물과 예술품을 영국 수집가들에게 많이 팔았다.

 

Alessandro Turchi (Italian, 1578–1649)

The abduction of Helen

oil on marble

40.6 x 48.9 cm. (16 x 19.3 in.)

 

알레산드로 투르치(1578년 – 1649년 1월 22일)는 초기 바로크 시대의 이탈리아 화가로, 주로 베로나에서 태어나 활동하며, 말년에 로마로 이주했다. 그는 또한 알레산드로 베로네즈(Alessandro Veronese)라는 이름이나 L' Orbetto라는 별명으로 통했다. 투르치는 처음에 베로나에서 펠리스 리치오(일 브루사소르치)와 함께 훈련을 받았다. 1603년까지 그는 독립적인 화가로 일했으며, 1606-1609년에 Turchi는 베로나의 Accademia Filarmonica의 오르간 셔터를 그렸다. 브루사소르치가 1605년에 사망했을 때, 투르치와 그의 동료 화가 파스칼레 오티노는 죽은 주인의 캔버스 시리즈를 완성했다. 1610년에 그는 베로나의 산 루카 교회를 위한 가정 제단을 완성했다. 1612년 골드 스미스의 베로 네스 길드는 투르 치에서 마돈나와 성도들의 제단을 위임받았다. Riccio 학교를 떠날 때, 그는 베니스로 가서 Carlo Cagliari 밑에서 한동안 일했다.

1616년까지 투르치는 로마를 여행하여 퀴리날 궁전의 살라 레지아를 위해 만나의 모임을 묘사한 프레스코 장식에 참여했고, 스키피온 보르게세 추기경을 위해 그리스도, 막달렌, 천사를 그리는 데 참여했다. 그는 산타 마리아 델라 콘세지오네 데이 카푸치니 교회에 그림을 몇 장 그렸다. 1619년 베로나 산토 스테파노 교회의 무고한 예배당을 위해 40명의 순교자의 제단을 보냈다.

그의 여동생은 지아신토 기미냐니와 결혼했고, 1623년 투르치는 루시아 산줄리아노와 결혼했다. 1637년 추기경 프란체스코 바르베리니의 후원으로 그는 프린시페 또는 산 루카의 감독이 되었습니다. 1638년 교황청 미술 아카데미와 Virtuosi al Pantheon의 편지라고 불리는 교황 길드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로마에서 죽었다.

 

따라서 그는 그녀를 공정하게 얻었고 그녀의 현지 주민들의 완전한 동의하에 그녀를 트로이로 데려갔습니다. 키프로스는 불과 3일 만에 파리스와 헬레네가 트로이에 도착했다고 말했다. 호머는 작은 섬인 크라나이에서 잠시 들르는 동안 일리아드에 따르면 두 연인이 열정을 다했다고 전한다. 반면 키프로스는 스파르타를 떠나기 전날 밤에 이런 일이 일어났다고 말한다.

 

Beaumont, Claudio Francesco, 1694-1766

The embarkation of Helen of Troy

OIL ON CANVAS

42.0 cm x 15.8 cm

 

카발리에르 클라우디오 프란체스코 버몬트(Cavaliere Claudio Francesco Beaumont, 1694년 7월 4일 ~ 1766년 6월 21일)는 토리노에서 태어난 이탈리아의 예술가였다. 부몽은 토리노에서 태어났다. 그의 모국에서 공부한 후 그는 로마로 가서 라파엘, 카라치, 귀도 레니의 작품을 복사했다. 그는 자신의 시대의 로마 화가들을 거의 존경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트레비사니를 제외하고는 그의 태도가 그의 색조의 활력으로 모방되었다.

토리노로 돌아온 그는 궁전을 장식하는데 고용되었는데, 그곳에서 그는 또한 프레스코, 도서관, 사르데냐 왕가에 관한 다양한 상징적인 주제들을 그렸다. 그리고 다른 방에서는 헬레네의 강간과 파리스의 심판을 대표했다. 그는 산타 크로체 교회, 토리노 교회를 위해 십자가에서 내려온 예수를 묘사했다. 그의 후원자인 사르데냐 왕은 1736년 성도 모리스와 라자루스에서 그는 기사 작위를 받았다.

 

Buchmalere iIllumination French, c. 1274

Four scenes from the legend of Paris: Priam sends Pâris to Greece; Pâris at sea to join Greece; Paris takes Helen in the temple of Venus; Pâris and Helene sail to Troy.

Composed by Primat, a monk of Saint-Denis.

29.3 cm x 29.4 cm

Maarten van Heemskerck(마르텐 반 헴스케르크) (1498–1574)

Panorama with the Abduction of Helen Amidst the Wonders of the Ancient World, c. 1535

oil on canvas

147.3 × 383.5 cm (58 × 151 in)

Walters Art Museum, Baltimore, Maryland, United States

 

헴스케르크는 로마의 고대 예술에 대한 이 경의를 표했는데, 그곳에서 그는 고대 유물뿐만 아니라 미켈란젤로(1475~1564)와 같은 현대의 거장들의 작품을 연구하기 위해 여행했다. 16세기 또는 17세기 유럽인들은 고대 독창성을 축하하여 자신의 것을 검증할 수 있었습니다. 1535년, 헴스케르크가 리돌포 피오 추기경의 유명한 유물 수집품을 보완하기 위해 이 파노라마를 그렸을 때, 학자들은 여전히 이 기념물들 중 어느 것이 가장 놀라운 것인지에 대해 논쟁하고 있었다. 히메스커크의 서사 해석, 그리스 도시국가 스파르타의 여왕 헬레네의 납치, 고대 세계를 가로질러 로마 자체로 뻗어 있는 서사시인 아시아 마이너의 트로이 왕자 파리스의 납치는 고대 세계의 영웅적 업적의 경이로움 중 사건을 설정하는 이야기의 버전에 영향을 받았다. 이 빛나는 파노라마는 1500년대의 가장 유명한 북부 풍경 중 하나이다. 고대의 경이로움과 고대의 위대함에 대한 증거의 배열은 시청자에게 그림 퍼즐을 제공하여 조각을 찾고 식별하도록 도전했다. 그리스와 로마 문학에서 무지개는 그녀의 다색 맨틀로 확인된 메신저 여신 아이리스가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가는 중이라는 증거였다. 이 이야기에서 그녀는 납치가 일어났을 때 집에서 떨어져 있던 헬레네의 남편 메넬라오스에게 경고했다.

마르텐 반 헴스케르크 또는 마르텐 제이콥스 헴스커크 반 빈(Maerten van Heemskerk van Veen, 1498년 6월 1일 ~ 1574년 10월 1일)은 네덜란드의 초상화와 종교 화가로, 대부분의 경력을 하를렘에서 보냈다. 그는 얀 반 스코렐의 제자였고, 그의 선생님의 이탈리아식 영향을 받은 스타일을 채택했다. 그는 1532~6년을 이탈리아에서 보냈다. 그는 조각가를 위한 많은 디자인을 제작했으며, 특히 세계의 불가사의에 대한 묘사로 유명하다.

 

적어도 3명의 고대 그리스 작가는 헬레네가 트로이에 갔다고 부인했다. 대신 그들은 헬레네가 트로이 전쟁 기간 동안 이집트에 머물렀다고 제안했다. 그의 연극 헬레네에서 유리피데스가 제시한 버전에서 헤라는 제우스의 요청에 따라 구름 속에서 헬레네의 초상을 만들었고, 헤르메스는 그녀를 이집트로 데려갔고, 헬레네는 결코 트로이에 가지 않아 이집트에서 전쟁 전체를 보냈다. 아이돌론은 스테시코루스의 설명에도 존재하지만, 헤로도토스의 신화 합리화 버전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Elbow Pierre François Delorme, (1783-1859)

Hector addressing Pâris, c. 1840

Musée de Picardie, Amiens, France

 

헥터는 화환을 벗고 헬멧을 집는 파리를 훈계한다. 그들 뒤에는 아름다운 헬레네가 앉아 있다.

 

1783년 7월 28일 파리에서 태어난 피에르 클로드 프랑수아 델로메는 1859년 11월 8일 프랑스 화가와 같은 도시에서 사망했다. 라파엘과 미켈란젤로를 공부한 로마와 이탈리아에서 몇 년을 보낸 후, 그는 안네 루이 지로데의 제자가 되었고 제국의 고전 전통의 캐논에 따라 작품을 작업했다.

그는 1819년 파리 살롱에서 몽펠리에의 무세 파브르에서 아벨의 죽음이라는 역사적인 그림을 처음 전시했습니다. Delorme은 1851년까지 Salon의 전시회에 참여했으며 주로 신화적 그림, 종교적, 역사적 그림으로 참여했다.

헤로도토스는 자신의 증거를 제시함으로써 "이집트" 버전의 사건에 무게를 더한다. 그는 이집트로 여행했고 멤피스에서 사원의 사제들을 인터뷰했다. 이 성직자들에 따르면, 강한 바람이 파리스의 배를 코스에서 날려 버렸기 때문에 헬레네는 스파르타를 떠난 직후 이집트에 도착했다. 이집트의 프로테우스 왕은 파리스가 주인의 아내를 유혹하고 스파르타에 있는 주인의 집을 약탈했다고 경악하여 파리스가 헬레네를 트로이로 데려가지 못하게 했다. 파리스는 새로운 신부 없이 트로이로 돌아왔지만 그리스인들은 헬레네가 이집트에 있고 트로이의 성벽 안에 있지 않다고 믿기를 거부했다. 따라서 헬레네는 멤피스에서 10년 동안 기다렸고 그리스인과 트로이 인들은 싸웠다. 트로이 전쟁이 끝난 후, 메넬라오스는 멤피스로 향했고, 그곳에서 프로테우스는 그를 헬레네와 재회시켰다.

제라드 또는 게라르트 데 라이레세(Gerard( de Lairesse, 1641년 9월 11일 ~ 1711)는 네덜란드의 황금시대 화가 겸 예술 이론가였다. 그의 폭넓은 재능에는 음악, 시, 연극 등이 포함되었다. 데 라이레세는 페루지아 세사레 리파와 프랑스 고전주의 화가들의 영향을 받아 찰스 르 브룬, 사이먼 부에트, 피에르 코르네유, 장 라신으로 작가들이 되었다. 그의 중요성은 렘브란트가 죽은 후부터 더욱 커졌다. 기하학과 그루트 슐더벡(1707년)을 바탕으로 한 그의 그림과 그림에 관한 논문인 그론들레깅게 데르 티켄콘스트(1701년)는 18세기 화가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Gustave Moreau, 1826 - 1898

Helen On The Walls Of Troy, c.1885

watercolor

12" x 25.36"

Musée du Louvre, Paris, France

 

헬레네는, 마치 스페이드 카드 게임의 여왕처럼, 커다란 꽃처럼, 손에는 신사처럼 보석이 가득 찬 가운을 입고, 피의 흩날리고 줄무늬 지평선에 서 있었다. 눈을 크게 뜨고, 카탈로피 같은 자세로 고정했다. 그녀의 발치에는 시체와 화살이 모여 있다. 그녀의 금발의 아름다움은 대학살을 지배하고 있다. 그녀는 그녀가 접근하는 것이나 그녀가 보고 만지는 것이 무엇이든 간에 그것을 의식하지도 않고 독을 먹는 악의적인 신이다.

구스타브 모로(Gustave Moreau, 1826년 4월 6일 출생, 프랑스 파리 - 1898년 4월 18일 사망, 파리)는 신화적이고 종교적인 주제에 대한 에로틱한 그림으로 유명한 프랑스의 상징주의 화가다.

모로의 발전에 실제로 영향을 준 유일한 영향은 수수께끼 같은 바다 여신에 대한 묘사가 그의 제자에게 깊은 인상을 준 절충주의 화가 테오도레 차세리아우(1819–56)의 영향이었다. 1853년 살롱에서 그는 노래의 노래와 다리우스의 죽음에서 장면을 전시했는데, 둘 다 차세리우의 영향을 받아 눈에 띄게 전시되었다.

모로의 오이디푸스와 스핑크스(1864년)와 그의 어패션(살로메의 춤)(c. 1876년)과 살로메의 춤(c. 1876년)은 그의 작품이 이국적인 에로티시즘과 폭력에 점점 더 관심을 갖게 되었음을 보여주며, 그의 풍부하게 붐비는 캔버스는 그의 화려한 보석 같은 색깔을 높이기 위해 극적인 조명을 더 많이 사용했다. 모로의 예술은 퇴폐적인 것으로 묘사되어 왔다. 그는 캔버스를 긁는 것을 포함하여 많은 기술적 실험을 했다. 두꺼운 임파스토로 느슨한 방식으로 행해진 그의 비 형상적인 그림은 그를 추상 표현주의의 전령이라고 불렀다.

모로는 엘리 델라우네이를 에콜 데 보-아츠의 교수로 계승했고, 그의 가르침은 매우 인기가 있었다. 그는 마티스와 루아를 포함한 파우브 운동의 예술가들 중 일부의 매우 영향력 있는 교사였습니다. 그의 죽음에서 모로는 그의 집과 약 8,000점의 작품을 주(州)로 떠났고, 현재 파리에서 무세 구스타브 모로를 형성하고 있다.

그의 아내가 실종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메넬라오스는 다른 모든 구혼자들에게 그들의 맹세를 이행하라고 요구했고, 따라서 트로이 전쟁을 시작했다. 그리스 함대는 Aulis에 모 였지만 바람이 없었기 때문에 배는 항해할 수 없었습니다.

Felice Torelli, (1667–1748)

The Sacrifice of Iphigenia, first half of 18th century

oil on canvas

Height: 80 cm (31.5 in). Width: 98 cm (38.6 in).

 

펠리스 토렐리(Felice Torelli, 1667년 9월 9일 ~ 1748년 6월 11일)는 바로크 양식의 이탈리아 화가로, 주로 볼로냐에서 활동했다. 그는 베로나의 예술가 가족, 유명한 바이올리니스트이자 협주곡 작곡가인 주세페 토렐리를 포함하여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들 스테파노 토렐리와 그의 아내 루시아 카살리니(1677~1762)는 모두 화가였다. 그의 아내는 주로 초상화를 그렸다. 펠리스는 처음에 베로나의 산티 프루나티로 견습생으로, 그 후 볼로냐의 조반니 지오세포 달 솔레로 견습생으로 보내졌다. 1710년 Torelli는 볼로냐의 Accademia Clementina 창립자 중 한 명이었으며, 거기에서 Giuseppe Maria Crespi는 회원이었습니다. 이 아카데미에서 토렐리의 제자들은 우발도 간돌피와 가에타노 간돌피 형제, 그의 조카 조반니 조르기, 마리아노 콜리나(1780년 사망), 안토니오 마그노니 형제를 포함했다.

그는 페라라 성당을 위해 성 모렐리우스의 순교자를 그렸다. 그는 파엔 자에 있는 도미니카 교회의 미친 여자를 치료하는 행위에서 세인트 빈센트를 그렸다. 로마, 토리노, 밀라노, 이탈리아의 다른 도시들에는 다른 제단들이 그려져 있었다.

아르테미스는 그리스인들의 신성 모독 행위에 격분했고, 아가멤논의 딸 이피게니아의 희생만이 그녀를 달래줄 수 있었다. 일부 버전에서는 이피게니아가 아울리스에서 희생되지만, 다른 버전에서는 아르테미스에 의해 구출된다. 그녀가 구원받은 버전에서, 그녀는 타우리아 인에게 가서 그녀의 형제 오레스테스를 만난다.

 

Charles de La Fosse, (1636–1716)

The Sacrifice of Iphigeneia, c 1680

oil on canvas

Height: 224 cm (88.2 in). Width: 212 cm (83.5 in).

Château de Versailles, France

 

프랑스 화가 샤를 드 라 포스(또는 라포스)(1636년 6월 16일 ~ 1716년 12월 13일)는 파리에서 태어났다. 그는 루이 14세의 통치 기간에 수행된 위대한 장식 작품의 장에서 공유한 Le Brun의 가장 유명하고 가장 비굴한 학생 중 한 명이었습니다. 1662년 프랑스를 떠나 로마에서 2년, 베니스에서 3년을 보냈다. 베로네스에 대한 그의 장기간의 연구의 영향은 그의 모세 발견(루브르), 그리고 1673년 왕립 아카데미에 졸업장 사진으로 제시한 프로세르핀 강간(루브르)에서 뚜렷이 드러난다. 그는 즉시 조교수로 임명되었고, 1674년에 사무실의 모든 책임이 그에게 양도되었지만, 그의 약혼은 1689년에 몬태규 경의 장식 초대를 받아들일 수 없었다.

그는 두 번 런던을 방문하여 두 번째 행사에 남았습니다. 루소와 모노이어와 함께 2년 이상 함께했습니다. 윌리엄 3세는 르 브룬이 죽었기 때문에 햄튼 코트를 장식해야 한다는 제안에 의해 그를 영국에 억류하려고 헛되이 노력했고, 맨사트는 라 포세에게 레스 인발리데스의 큐폴라를 손에 넣기 위해 파리로 돌아가라고 압박했다. 몬타구 하우스의 장식은 파괴되고 베르사유의 장식은 복원되며, 현재 그의 재능을 완전히 측정할 수 있는 유일한 작품인 인발리데스(각각, 피카르트, 코친)의 돔이 존재한다. 그의 후반기 동안 La Fosse는 공공건물과 개인 주택에서 많은 다른 중요한 장식을 실행했는데, 특히 Crozat의 그것에서 그는 1716년 12월 13일에 지붕 아래에서 죽었다. 이 예술품의 작품과 개념은 프랑스 미술사에서 프랑스 스타일의 고전주의를 루이 14세의 궁정에서 더 가볍고 장난기 많은 로코코 시대의 스타일로 바꾸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르 브룬의 그늘에서 출현하기 전에 라 포세의 스타일은 수수께끼로 남아 있으며, 1680년 이전에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아울리스에 있는 유리피데스의 이피게니아에서는 아가멤논에게 선견자 칼차스의 충고에 귀를 기울이도록 설득하는 사람이 메넬라오스다. 아가멤논이 클라이템네스트라에게 이피게니아의 결혼을 알리는 메시지를 보낸 후, 그는 즉시 자신의 결정을 후회하고 오지 말라는 또 다른 편지를 보내려고 한다. 메넬라오스는 편지를 가로채고 아가멤논과 다툰다. 메넬라오스는 그리스인들을 돕기 위해 그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는 것이 아가멤논의 의무라고 주장한다.

Jacques-Louis David, (1748–1825)

The Anger of Achilles, c. 1819

Anger of Achilles during the sacrifice of Iphigenia

Oil on canvas

41 7/16 x 57 1/16 in. (105.3 x 145 cm)

Kimbel Art Museum

 

자크 루이 다비드(Jacques-Louis David, 1748–1825)는 고대 그리스 예술의 완성을 되찾기 위한 그의 경력에 걸친 노력의 절정으로 높이 평가한 '아킬레스의 분노'를 그리서 전시했다. 데이비드에게 극기적인 용기와 침착하고 영웅적인 결심에서 슬픔과 분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감정들을 전달하도록 도전한 복잡한 에피소드, 이피게니아의 어머니 클라이 템네스트라가 눈물을 흘리며 쳐다보자 아킬레스는 화가 나서 칼을 향해 손을 뻗는다. 아가멤논의 자기적인 시선과 권위 있는 몸짓은 아킬레스의 폭발을 얼어 붓게 하는 것처럼 보인다. 분명히 신부로 옷을 입은 천사 같은 이피게니아는 남성 대결의 모습을 의식하지 않고 그녀의 심장을 움켜쥐고 있다. 아킬레스가 딸에게 비탄과 행동을 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실망으로 구성된 그녀의 어머니의 반응은 어떤 구경꾼도 효도, 배우자, 시민의 의무로 느껴야 하는 혼합된 반응을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자크 루이 데이비드(Jacques-Louis David, 1748년 8월 30일 ~ 1825년 12월 29일)는 당시의 뛰어난 화가로 여겨지는 신고전주의 양식의 영향력 있는 프랑스 화가였다. 1780년대에 그의 뇌쇄적인 역사화는 로코코의 경박함에서 벗어나 고전적인 금욕적이고 엄격함으로 취향의 변화를 나타냈으며, 앙시앙 레기메 말년의 도덕적인 풍토와 조화를 이루는 고조된 느낌이었다.

데이비드는 이후 프랑스혁명의 적극적인 지지자가 되었고 막시밀리엔 로베스피에르(1758–1794년)의 친구가 되었고, 사실상 프랑스 공화국의 예술 독재자였다. Robespierre가 권좌에서 물러난 후 투옥된다. 그는 석방되자마자 또 다른 정치 체제, 즉 프랑스의 초대 집정관인 나폴레옹의 정권, 이때 그는 따뜻한 베네치아 색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제국 스타일을 개발했다. 나폴레옹이 제국 권력에서 몰락하고 부르봉 왕가 부흥 이후, 데이비드는 브뤼셀로 망명한 후 네덜란드에서 죽을 때까지 머물렀다. David는 많은 수의 학생을 두고 있어 19세기 초 프랑스 미술, 특히 학술 살롱 회화에서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

이피게니아와 그녀의 어머니 클라이템네스트라는 아킬레스와의 결혼이라는 구실로 아울리스로 끌려갔지만, 곧 그 결혼이 계략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야기의 일부 버전에서, 이피게니아는 그녀가 결혼하기 위해 제단으로 인도된다고 믿고 마지막 순간까지 그녀의 임박한 희생을 알지 못한다.

Iphigeneia carried to the sacrifice

1st century AD

Fresco

Naples National Archaeological Museum Napoli, Italy

 

이피게니아(중앙), 선지자 칼차스(오른쪽), 아가멤논(왼쪽), 아르테미스는 뒷부분으로 나타나 어린 소녀로 대체된다.

이피게니아의 어머니와 헬렌네의 여동생인 클라이 템네스트라는 남편에게 헬레네를 "심술쟁이"라고 부르며 자신의 결정을 재고해 달라고 간청한다. 클라이 템네스트라(실패하지 못한)는 아가멤논에게 헬레네를 위해 이피게니아를 희생하는 것은 "우리가 가장 아끼는 것으로 가장 싫어하는 것을 사는 것"이라고 경고한다.

François Perrier(프랑수아 페리에), (1594–1649)

The Sacrifice of Iphigeneia, between 1632 and 1633

oil on canvas

Height: 213 cm (83.9 in). Width: 154 cm (60.6 in).

Current location

Musée des Beaux-Arts de Dijon, France

 

페리에는 프랑스의 화가, 초안 및 인쇄 제작자였습니다. 에처로 폰타리에에서 태어났다. 1620-1625년 동안 그는 로마에 거주했으며, 그곳에서 그는 학문적인 바로크 고전주의의 실천자인 조반니 란프란코(Giovanni Lanfranco)를 모델로 삼았다. 프랑스로 돌아오자마자 리옹에 잠시 머문 후 1630년 파리에 정착하여 1632-1634년 사이먼 부에의 계급화 서클에서 일하면서 루이 14세 때 공식 프랑스 그림의 중심인물이 될 운명인 제자 찰스 르 브룬(Charles Le Brun)을 두었다.

페리에르는 1635년 로마로 돌아와 다음 10년 동안 그곳에 머물렀다. 그는 페레티 궁전 (Palazzo Peretti)을 위한 장식과 파리에서 그의 위대한 이미지 레퍼토리를 간행했다. 1645년 다시 파리에서 그는 이제 프랑스 반크의 자리인 호텔 드 라 브릴리에르 갤러리의 천장을 그렸고, 호텔 램버트의 캐비닛 드 라모르에서 유스타체 르 수르와 함께 일했다. 1648년에, 그는 Académie royale de peinture et de sculpture의 12명의 창립자 중 한 명이었다. 그는 파리에서 죽었다.

FONTEBASSO, Francesco, 1707 - 1769

The Sacrifice of Iphigenia, c. 1749

Oil on canvas

46 x 59 cm

 

프란체스코 폰테바소(Francesco Fontebasso, 1707년 10월 4일 ~ 1769년 5월 31일)는 베니스의 후기 바로크 시대 또는 로코코 시대의 이탈리아 화가였다. 그는 세바스찬 오리치(Sebastiano Ricci)와 함께 처음 견습생이 되었지만 그의 현대인 조반니 바티스타 티폴로(Giovanni Battista Tiepolo)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1761년 폰테바소(Fontebasso)는 상트 페테르부르크를 방문하여 Winter Palace의 천장 그림과 장식을 제작하였다. 폰테바소는 1768년 베니스로 돌아왔고, 산프란체스코 델라 비그나(Chiesa di San Francesco della Vigna)에 있는 예배당을 꾸미는 일을 도왔다. 1769년 베니스에서 사망했고, 소장품에 대표적으로 등장한다. 에스토니아 탈린에 있는 카드리오르그 궁전(에스토니아 미술관의 일부) 적대 행위가 시작되기 전에 그리스인들은 오디세우스와 메넬라오스 휘하의 트로이인들에게 대표단을 파견했다. 그들은 프리암(트로이 왕)을 설득하여 헬레네을 성공하지 못한 채 돌려보내려고 노력했다.

Richard Cook, (1784–1857)

Helen and Priam at the Scaen Gate, c. 1808

oil on canvas

29.3 x 24 cm.

Folger Shakespeare Library, Washington, DC, United States

 

리처드 쿡(1784~11년 3월 1857년)은 영국의 예술가였다. 그는 1784년 런던에서 태어났으며 1800년 Royal Academy의 학교에 입학했다. 그는 1808년부터 1822년까지 전시회에 지속적으로 기여했는데, 그 기간 동안 그는 몇 개의 풍경, 호수의 여인의 장면, 그리고 1817년에 전년도에 어소시에이트로 선출되어, 세레스, 프로세르핀의 상실에 대한 위로라는 제목의 보다 야심찬 작품이었다. 현재는 왕립 아카데미의 소장품이다. 1822년 그는 왕립 학도가 되었고, 거의 그때부터, 그리고 확실히 그의 죽음 이전에 수년 동안, 그는 그림을 버린 것 같고, 그의 사적인 재산인 아카데미의 연례 전시회에 기여하는 것을 중단했다. 그는 1857년 런던에서 세상을 떠났다. 트로이의 몰락 동안 헬레네의 역할은 모호하다.

버질의 아이네이드는 헬레네의 위험한 입장에 대해 설명한다: 트로이 목마가 도시에 들려왔을 때, 그녀는 바키크 의식을 가장하여 트로이 여성들의 합창을 이끌었고, 그들 사이에 횃불을 들고 도시의 중앙 탑에서 그리스인들에게 신호를 보냈다.

Giovanni Domenico Tiepolo, (1727–1804)

The Building of the Trojan Horse , c. 1760

Oil on Canvas

National Gallery, London.

Giovanni Domenico Tiepolo, (1727–1804)

The Procession of the Trojan Horse into Troy, c. 1760

Oil on Canvas

National Gallery, London.

조반니 도메니코 티에폴로(Giovanni Domenico Tiepolo, 1727년 8월 30일 ~ 1804년 3월 3일)는 이탈리아의 화가 겸 에칭 인쇄업자였다. 그는 예술가 조반니 바티스타 티폴로의 아들이자 로렌조 발디세라 티폴로의 형이었다.

도메니코는 베니스에서 태어나 아버지 밑에서 공부했으며, 13세까지는 그에게 수석 조수가 되었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디자인을 이전한 로렌조를 포함한 많은 조수들 중 한 명이었다(동일하게 발명된 '오일 스케치'에서 실행). 20세 때 그는 위원들을 위해 자신만의 작품을 제작하고 있었다.

그는 1751-3년 뷔르츠부르크에서 아버지를 도왔고, 1757년 빌라 발마라나의 비첸자에서, 1762-70년 찰스 3세의 궁전에서 마드리드에서 유명한 계단식 프레스코를 장식했다.

 

Jules Joseph Lefebvre, (1834–1912)

The Death of Priamos, c. 1861

oil on canvas

Height: 114 cm (44.9 in). Width: 146 cm (57.5 in).

École nationale supérieure des Beaux-Arts

 

쥘 조셉 르페브르(Jules Joseph Lefebvre, 1834년 3월 14일 ~ 1912년 2월 24일)는 프랑스의 인물 화가, 교육자, 이론가였다. 르페브르는 세인에트마르네 투르난엔브리에서 태어났다. 그는 1852년에 École nationale superieure des Beaux-Arts에 입학했으며 Léon Cogniet의 제자였습니다. 그는 1861년 로마의 명문 포뮬러에서 우승했다. 1855년부터 1898년까지 파리 살롱에서 72개의 초상화를 전시했다. 1891년 프랑스 아카데미 데 보-아츠의 일원이 되었다. 그는 파리의 아카데미 줄리안 교수였다. Lefebvre는 주로 1500명 이상의 학생이 훌륭하고 동정적인 교사로 기억된다. 그의 유명한 학생들 중에는 페르난드 크노프프, 케년 콕스, 펠릭스 발로튼, 에른스트 프리드리히 폰 리파트, 조르주 로체그로스, 스코틀랜드 태생의 조경가 윌리엄 하트, 월터 로프트하우스 딘, 그리고 미국의 인상주의 화가가 된 에드먼드 C. 타벨이 있었다. 그의 그림들 중 많은 것들이 미인의 단 한 인물이다. 그의 가장 훌륭한 초상화 중에는 M. L. Reynaud와 Prince Imperial (1874)의 초상화가 있었습니다. 르페브르는 1912년 2월 24일 파리에서 세상을 떠났다.

그러나 오디세이에서는 호머가 다른 이야기를 들려준다. 헬레네는 말을 세 번 돌렸고, 집에 남겨진 그리스 여성들의 목소리를 흉내 냈다. 그녀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기억으로 내부의 남자들(오디세우스와 메넬라오스 포함)을 고문하여 그들을 파괴 직전으로 이끌었다. 호머는 트로이에서 헬레네의 고통스럽고 외로운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녀는 자신이 일으킨 일에 대한 자기혐오와 후회로 가득 차 있다. 전쟁이 끝날 무렵 트로이 목마는 그녀를 싫어하게 되었습니다. 헥터가 죽을 때, 그녀는 그의 장례식에서 세 번째 애도자이며, 그녀는 모든 트로이 인들 중에서 헥터와 프리암 만이 항상 그녀에게 친절했다고 말합니다. 트로이에서 헬레네의 초상화는 서로 모순되는 것 같다. 한쪽에서 우리는 바키크 의식을 흉내 내고 트로이 목마의 대학살을 기뻐했던 배신자 헬레네에 대해 읽었다. 반면에, 외롭고 무력한 또 다른 헬레네가 있다. 트로이가 불타는 동안 성소를 찾고자 필사적입니다. 스테시코루스는 그리스인과 트로이인 모두 모여 그녀를 돌로 쳐 죽였다고 말한다. 마침내 메넬라오스가 그녀를 발견하자, 그는 그녀를 죽이기 위해 검을 들었다.

Etruscan art

Helen and Menelaus, c. 4 Century BC

Bronze Mirror

19.7 cm x 28.4 cm

Townley Collection, British Museum, London, United Kingdom

 

그는 불충한 아내를 죽여야 한다고 요구했지만, 그가 그렇게 할 준비가 되자 그녀는 어깨에서 로브를 떨어뜨렸고, 그녀의 아름다움을 보고 그는 칼을 그의 손에서 떨어뜨렸다.

헬레네는 스파르타로 돌아와 메넬라오스와 한동안 살았는데, 그곳에서 그녀는 오디세이의 텔레마코스와 마주쳤다. 그의 연극 오레스테스에서 유리피데스가 사용한 또 다른 버전에 따르면, 헬렌은 메넬라오스가 돌아온 직후 올림푸스로 끌려가 그때까지 필사적인 세계를 오래전에 떠났다고 한다.

 

고대로부터 헬레네를 묘사하는 것은 놀라운 도전이 될 것이다. Zeuxis의 이야기는 이 정확한 질문을 다루고 있습니다. 예술가는 이상적인 아름다움을 어떻게 불멸화할 것인가? 그는 결국 다섯 명의 처녀에게서 최고의 특징을 선택했다.

François-André Vincent, (1746–1816)

According to Cicero, Zeuxis was commissioned to produce a picture of Helen of Troy for the temple of Hera at Agrigendum in Sicily,

c. 1789, Louvre Museum

 

프랑수아 앙드레 빈센트(François-André Vincent, 1746년 12월 30일 ~ 1816년 8월 4일)는 프랑스의 신고전주의 화가였다. 그는 미니어처리스트 프랑수아-엘리 빈센트의 아들이었고 에콜 로열레 데 에레베스 프로테게스의 제자였다. 1771년부터 1775년까지 그는 프랑스 아카데미에서 공부했다. 그는 로마로 여행하여 1768년 로마의 Prix de Rome에서 우승하여 장 호노레 프라고나르의 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은 수많은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그는 로마와 나폴리를 동시에 방문했습니다. 그는 또한 고전 고대와 라파엘과 같은 이탈리아 르네상스 마스터들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1790년 빈센트는 프랑스의 루이 16세에게 그림의 달인으로 임명되었으며, 1792년 파리의 아카데미 로얄 드 페인처 외 조각학 교수가 되었습니다. 1800년 화가 아델라이데 라빌-기아르와 결혼했다.

그는 1795년 프랑스 인스티튜트의 일부이자 아카데미 로얄의 후계자인 아카데미 데 보 아트의 창립 멤버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의 인생이 끝날 무렵 그는 건강이 좋지 않아 그림을 그렸지만 공식적인 영예를 계속 받았다.

The Private Life of Helen of Troy, 1948

https://www.amazon.com/private-life-Helen-Troy/dp/B0007HLZSM

HELEN OF TROY, 1956

트로이의 헬렌은 호머의 일리아드와 오디세이를 기반으로 한 Cinema Scope의 1956 Warner Bros, Warner Color 서사시 영화입니다.

감독 : 로버츠 와이즈 휴 그레이와 존 트위스트의 시나리오에 휴 그레이와 N,리차드 내쉬 각색한 영화이다.

음악 : 맥스 스타이너, 촬영 : 해리 스트레들링,

Stanley Baker, Rossana Podestà, Brigitte Bardot, Jacques Sernas, Cedric Hardwicke

HELEN OF TROY, 2003

Re-imagined poster for this 2003 tv mini-series. Stars Sienna Guillory, Matthew Marsden, Rufus Sewell and John Rhys-Davies. 2003

트로이2004, Troy, 2004

감독 : 볼프강 피터겐

출연 : 브래드 피트(아킬레스), 에릭 바나(헥토르), 올랜도 블륨(파리스), 다이엔 크루거(헬레네)

HELEN OF TROY, 2004

The Memoirs of Helen of Troy: A Novel, 2005

아만다 엘욧, Amanda Elyot의 책

https://www.amazon.com/Memoirs-Helen-Troy-Novel/dp/0307209989

Helen (2009)

Helen of Troy 2009

https://www.amazon.co.uk/Helen-Troy-DVD-Region-NTSC/dp/B000EOTEHW/ref=sr_1_1?s=dvd&ie=UTF8&qid=1322105171&sr=1-1

자료 ; Wikipedia  Myth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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