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名畵 톺아보기/신화가 있는 그림

[신화가 있는 명화] 피터 폴 루벤스 - "파리스(Paris)의 심판"

by multimillionaire oz 2019. 1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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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스(Paris)의 심판"은 그리스 신화에서 나오는 이야기로, 트로이 전쟁과 로마의 기초로 이어진 사건 중 하나다. 파리스의 심판은 신들의 여왕 헤라, 지혜의 여신 아테나, 사랑과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로마신화에서는 유노, 미네르바, 베누스)는 천상의 아름다운 세 여신으로 누가 아름다운지를 가리고 싶어했다.

이야기는 '불신의 여신' 에리스를 제외하고 모든 신들이 초대받은 펠레우스와 테티스의 결혼식으로 시작 되었다. 화가난 에리스가 축제에 나타나 "가장 아름다운 여인에게 주는" 황금사과를 던졌다. 이 사과를 놓고 아프로디테, 헤라, 아테나 세 여신이 다투었다. 제우스는 중재하라는 요청을 받았으며 헤르메스에게 명령하여 트로이 왕 프리아모스의 아들로 당시 키즈 산에 버려져 양치기를 하고 있던 파리스(Paris)에게 판정하게 하였다. 세 명의 여신들은 다양한 선물을 약속하고 파리스(Paris)를 매수하려고 했다. 그는 '가장 아름다운 여자를 주겠다'고 제의한 아프로디테를 선택했고, 이후 '가장 아름다운 여자'는 이미 스파르타의 왕 메넬라오스의 아내가 된 헬레네로 이것이 트로이 전쟁과 도시의 붕괴 원인이 되었다. 트로이 전쟁이 발발하자 파리스(Paris)에게 앙심을 품은 헤라와 아테나는 그리스 편을 들었다.

 

Peter Paul Rubens, (1577–1640)

The Judgment of Paris, from 1632 until 1633

oil on panel

144.8 × 193.7 cm (57 × 76.3 in)

National Gallery, London, United Kingdom

1636, 49 cm (19.2 in) x 63 cm (24.8 in),

Gemäldegalerie Alte Meister, Dresden,

probably earlier than the similar London painting

 

피터 폴 루벤스의 이상화된 여성미를 연출한 《파리스의 심판》으로, 한쪽에는 전쟁과 지혜의 여신 아테나(비너스, 곁에 메두사 방패와 올빼미), 사랑의 여신 아프로디테(미네르바, 뒤에는 에로스가 혼자 놀고있다) 제우스의 부인 헤라(주노, 발 밑에 화려한 공작새)가, 다른 한쪽에는 전령의 신 헤르메스(수성)을 수반한 파리스가 있다.(1636년판에는 맨 왼쪽에 퍼토가, 여신 위로는 알렉토가, 1638년판에는 미네르바와 비너스 사이에 퍼토가 추가된다).

 

피터 폴 루벤스 경(1577년 6월 28일 – 1640년 5월 30일)은 플랑드르 바로크 화가였다. 움직임, 색채, 관능성을 강조한 사치스런 바로크 스타일을 지지하는 루벤스는 반개혁적인 제단, 초상화, 풍경화, 신화적이고 우화적인 주제의 역사화로 잘 알려져 있다.

 

루벤스는 유럽 전역에서 귀족과 미술품 수집가들에게 인기 있는 그림을 제작하는 앤트워프에서 대형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것 외에도 스페인의 필립 4세와 영국의 찰스 1세로부터 기사 작위를 받은 고전 교육을 받은 휴머니스트 학자 겸 외교관이었다.

 

Peter Paul Rubens (1577–1640)

The Judgment of Paris, circa 1638-1639

oil on panel

199 × 381 cm (78.3 × 150 in)

Prado Museum, Madrid, Spain

 

1638년 또는 1639년에 그려진 이 판본은 현재 프라도에 있으며 그가 통풍으로 앓는 동안 그가 죽기 직전에 완성되었다. 그것은 스페인의 추기경-인판테 페르디난트의 필립 4세가 오스트리아 왕실의 추기경-인판테 페르디난트의 의뢰를 받았고 페르디난트의 사망에 따라 스페인 왕실의 소장품으로 옮겨졌다. 1788년 스페인의 샤를 3세는 그것이 가장 부도덕하다고 판단하고 불태우라고 명령했으나, 그 명령이 실행되기 전에 죽었다.

루벤스에 의한 "파리스의 심판" 초기 그림:

Peter Paul Rubens (1577–1640)

The Judgment of Paris, probably between 1597 and 1599

oil on canvas

144.8 cm (57 in) × 193.7 cm (76.3 in).

National Gallery, London, United Kingdom

Peter Paul Rubens (1577–1640)

The Judgment of Paris, circa 1606

oil on panel

89 × 114.5 cm (35 × 84.4 in)

Prado Museum, Madrid, Spain

 

Peter Paul Rubens (1577–1640)

The Judgment of Paris, c. 1606

oil on copper

32.5 cm (12.8 in) × 43.5 cm (17.1 in).

Academy of Fine Arts Vienna, Austria

 

세 여신은 사과를 주장했다 : 헤라, 아테나, 아프로디테. 그들은 제우스에게 어느 것이 가장 공정한 것인지 판단해 달라고 요청했고, 결국 그는 어떤 주장도 하지 않고 트로이의 목동인 파리스가 그들의 사건을 판단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왜냐하면 그는 최근 가축 농장에서 황소 모양 아레스가 파리스의 수상 소를 이기고 목자의 왕자가 서슴없이 하나님에게 상을 수여 한 대회에서 그의 모범적인 공정성을 보여 주었기 때문이다.

 

Sandro Botticelli, (1445–1510)

Judgement of Paris, 1485

This is one of the very few versions in which all three goddesses are fully clothed.

(이것은 세 여신이 모두 옷을 입은 극소수의 버전 중 하나다.)

Galleria Cini,  Venezia, Italy

 

산드로 보티첼리(1445년 – 1510년 5월 17일)로 알려진 알레산드로 디 마리아노 디 바니 필리페피(Alessandro di Mariano di Vanni Filipepi)는 초기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 화가였다. 그는 로렌조 데 메디치의 후원으로 플로렌타인 학교에 속했는데, 이 운동은 조르지오 바사리가 100년도 채 지나지 않아 보티첼리의 비타에서 "황금 시대"로 특징지을 운동이었다. 보티첼리의 사후 명성은 19세기 후반까지 어려움을 겪었다. 그 이후로 그의 작품은 초기 르네상스 그림의 선형적 우아함을 대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헤르메스를 안내자로 삼아 아이다 봄에 목욕을 한 후 아이다 산에서 파리스와 마주하게 되었다. 파리스가 그들을 조사하는 동안, 여신들은 뇌물을 주려고 시도했다. 헤라는 그를 유럽과 아시아의 왕으로 만들겠다고 제안했고, 아테나는 전쟁에서 지혜와 기술을 제안했으며, 아프로디테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을 제안했다. 그리스 왕 메넬라오스의 아내인 스파르타의 헬렌이었다. 파리스는 아프로디테의 선물을 받아들고 사과를 수여했다.

 

요아힘 브테바엘, Joachim Wtewael (1566–1638)

The Judgment of Paris, circa 1605

oil on copper

Height: 22 cm (8.7 in). Width: 28 cm (11 in).

Museum of Fine Arts, Budapest, Hungary

 

요아힘 브테바엘, Joachim Wtewael (1566–1638)

The Judgment of Paris, c. 1615

Oil on oak

Height: 60 cm (23.6 in). Width: 79 cm (31.1 in).

National Gallery, London, United Kingdom

 

앞의 파리스에서는 금성에 '가장 공정한'이라고 표시된 황금 사과를 건네준다. 주노는 왼쪽에, 미네르바(헬멧과 창을 가지고)는 오른쪽에 있다. 파리스는 가운데에 수성이 뒤에 앉아 있다.

 

요아힘 안토니손 브테바엘(1566년 - 1638년 8월 1일)은 네덜란드의 매너리스트 화가 겸 드로츠맨(제도사)이었으며, 매우 성공적인 아마 상인(아마포와 캔버스 제조용)이자 위트레흐트의 마을 의원이었다. Wtewael은 북부 매너리즘의 선도적인 네덜란드 지수 중 하나였으며, 그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스타일은 "매우 능숙하게 그려지고 고도로 세련된 인물들이 종종 변덕스러운 포즈를 취하는" 그의 주변에서 일어나는 자연주의적인 발전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았다.  Wtewael은 16세기 후반의 Haarlem Mannerism 스타일로 훈련 받았으며 네덜란드 황금 시대의 초기 회화에도 불구하고 본질적으로 충실했다.

 

Henri-Pierre Picou, (1824–1895)

The Judgment of Paris

oil on canvas

21.625 × 27.5 in (54.9 × 69.9 cm)

Current location

Dahesh Museum of Art, New York, United States

 

앙리 피에르 피코(Henri-Pierre Picou, 1824년 2월 27일 ~ 1895년 7월 17일)는 프랑스의 화가였다. 그의 작품은 초상화와 고전적 역사적 주제로 시작되었지만 나중에는 우화적이고 신화적인 주제로 넘어 갔다.

 

그는 학구적인 화가였으며 네오-그레크 학교의 설립자 중 한 명이었으며, 그의 친한 친구 구스타브 불랑거, 장-레온 제롬, 그리고 또한 학구적인 화가인 장 루이 하몬과 함께 있었다. 그들 모두는 Paul Delaroche와 나중에 Charles Gleyre의 워크샵에서 공부했습니다. 피쿠의 스타일은 글리어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나머지 그룹은 일반적으로 고전적이고 신화적인 주제를 그렸지만, 피쿠는 Église Saint-Roch를 포함한 많은 교회로부터 대형 종교 프레스코 화에 대한 수수료을 받았다.

 

폴 세잔, Paul Cézanne, (1839–1906)

Judgment of Paris, c. 1862-1864

oil on canvas

15 × 21 cm (5.9 × 8.3 in)

 

폴 세잔(1939년 1월 19일 ~ 1906년 10월 22일)은 프랑스의 예술가 겸 후기 인상주의 화가로, 그의 작품은 19세기 예술적 노력의 개념에서 20세기에 새롭고 근본적으로 다른 예술 세계로의 전환의 기초를 마련했다. 세잔의 종종 반복적이고 탐험적인 붓놀림은 매우 특징적이며 분명히 알아볼 수 있다. 그는 복잡한 필드를 형성하기 위해 쌓이는 색상과 작은 붓놀림의 평면을 사용했다. 이 그림들은 세잔의 주제를 강렬하게 연구한 것을 보여준다.

 

세잔은 19세기 후반 인상주의와 20세기 초의 새로운 예술 탐구 라인인 입체파 사이의 다리를 형성했다고 한다. 마티스와 피카소는 세잔이 "우리 모두의 아버지"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Anselm Feuerbach, (1829–1880)

The Judgment of Paris, 1869-1870

oil on canvas

228 × 443 cm (89.8 × 174.4 in)

Kunsthalle Hamburg, Germany

 

안셀름 푸에르바흐(Anselm Feuerbach, 1829년 9월 12일 출생 - 1880년 1월 4일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사망)는 19세기 중반의 독일 화가 중 한 명으로 고전주의의 낭만주의 스타일의 화가다.

 

푸에르바흐는 고전 고고학자의 아들이자 철학자 루드비히 푸에르바흐의 조카였다. 뒤셀도르프 아카데미와 뮌헨에서 미술을 공부한 후 파리로 두 번 가서 토마스 쿠튀르의 스튜디오에서 일했으며 구스타브 쿠르베트와 유진 들라크루아의 영향을 받았다.

 

Feuerbach는 1855년부터 1873년까지 이탈리아에서 살았으며, 그의 최고의 작품 중 많은 부분이 이 기간 동안 제작되었습니다. 그는 골동품 그리스와 로마 예술과 이탈리아의 하이 르네상스 회화의 영향을 받았으며 서정적이고 독창적인 성격의 이상화된 인물 구성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1873년 푸에르바흐는 비엔나 미술 아카데미의 교수가 되었고, 일반적으로 그의 가장 비판적인 작품으로 여겨지는 "타이탄의 붕괴"가 학원 건물에 그려졌다. 이 작품에 대한 가혹한 비판에 낙담하고 낙담한 Feuerbach는 1876년 비엔나를 떠나 이탈리아로 돌아와 사망했다.

 

Max Klinger, (1857–1920)

Le Jugement de Paris, c. 1886-1887

oil on canvas

Current location

Kunsthistorisches Museum, Wien, Austria

 

맥스 클링거(Max Klinger, 1857년 2월 18일 ~ 1920년 7월 5일)는 독일의 상징주의 화가, 조각가, 판화자, 작가였다. 클링거는 라이프치히에서 태어나 칼스루헤에서 공부했다. 멘젤과 고야의 에칭을 숭배하는 그는 곧 자신의 권리로 숙련되고 상상력이 풍부한 조각가가 되었다. 그는 1880년대 초에 조각품을 만들기 시작했다. 1883-1893년부터 그는 로마에 살았고 이탈리아 르네상스와 고대의 영향을 점점 더 많이 받았다.

 

Enrique Simonet, (1866–1927)

The Judgement of Paris, c. 1904

oil on canvas

Height: 215 cm (84.6 in). Width: 331 cm (130.3 in).

Museum of Málaga, Spain

 

엔리케 시모네 롬바르도(Enrique Simonet Lombardo, 1866년 2월 2일 ~ 1927년 4월 20일)는 발렌시아에서 태어난 스페인 화가였다. 분명히 그의 어린 시절의 첫 직업은 종교적인 연구였지만 그는 그림을 그리기 위해 그것을 포기했다. 발렌시아 인이 되어 발렌시아의 세인트 찰스 왕립 미술 아카데미에서 공부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말라가의 예술가 모임에 합류했다. 그는 또한 베르나르도 페란디스 바데네스(Bernardo Ferrándiz Bádenes)의 워크샵에 참석하여 말라가 그림 학교의 일부를 구성했다.

 

피에르-오귀스트 르누아르, Pierre-Auguste Renoir, (1908–1910)

The Judgment of Paris, circa 1908-1910

oil on canvas

73 × 92.5 cm (28.7 × 36.4 in)

Hiroshima Museum of Art, Japan

 

세 명의 참가자 중 가장 아름다운 장면인 헤라, 아테나, 아프로디테(베누스)가 선택되고 있다. 트로이 왕자 파리는 제우스로부터 판결을 내리라는 명령을 받았고, 결국 그는 아프로디테에게 "가장 공정한 것을 위해"라고 새겨진 사과를 건네준다. 서로 경쟁하는 아름다운 여신들은 많은 노장들에 의해 반복적으로 그림의 주제가 되었다.

 

Pierre-Auguste Renoir (1841–1919)

The Judgment of Paris, circa 1908

oil on canvas

54.6 x 65.1 cm 

 

Pierre-Auguste Renoir (1841–1919)

Study for The Judgment of Paris, circa 1908

oil on canvas

54.6 x 65.1 cm 

 

피에르-오거스트 르누아르(Pierre-Auguste Renoir, 1841년 2월 25일 출생, 프랑스 리모게스-1919년 12월 3일 사망, 카그네스)는 원래 인상주의 운동과 관련이 있었다. 그의 초기 작품은 전형적으로 반짝이는 색과 빛으로 가득 찬 실생활의 인상주의 스냅 사진이었다. 그러나 1880년대 중반까지 그는 초상화와 인물 그림, 특히 여성의 초상화에보다 규율적이고 공식적인 기술을 적용하려는 운동에 실패했다.

 

pinteres

앨리스 렌키에비치, Alice Lenkiewicz

The Judgement of Paris, 2013

2013년 파리스의 심판

 

플리머스 출신의 아티스트이자 큐레이터 인 앨리스 렌키에비치(Alice Lenkiewicz), 영국(b. 1964년 - 영국 머시사이드 리버풀에 살고 있다)는 1964년 데본 주 타비스톡에서 태어나 플리머스에서 자랐다. 그녀의 부모는 플리머스 예술가, 로버트 렌키에비치(Robert Lenkiewicz), 그리고 그녀의 어머니는 셀리아다. 앨리스는 어릴 때부터 항상 창의적인 그림을 그리며 글을 썼다. 그녀는 영국과 국제적으로 전시했으며 점점 더 많은 공공 및 사설 포트 컬렉션에서 일하고 있다.

 

차료 : Wikipedia,  Myth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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