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名畵 톺아보기

산드로 보티첼리와 '10인의 르네상스 예술가'와 유명한 '명작'

by multimillionaire oz 2019. 12. 10.
반응형

14세기에서 17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르네상스는 위대한 문화 발전을 본 유럽 역사의 시기였다. ‘르네상스’라는 단어는 ‘재탄생’이라는 뜻으로, 고대 그레코로마 문화에 대한 새로운 관심으로 표시되었기 때문에 그렇게 명명되었다. 그것은 이탈리아에서 시작하여 유럽 전역에 퍼져 다양한 분야에서 큰 변화를 가져왔으며 서구 문명에 심오하고 오래 지속되는 영향을 미칠 것이다. 르네상스 시대는 많은 분야에서 발전을 보았지만, 이후의 유럽 예술에 비할 데 없는 영향을 미친 예술적 업적으로 가장 유명하다. 피렌체 출신의 이탈리아 화가이자 건축가인 Giotto di Bondone은 르네상스에 기여한 수많은 위대한 예술가 중 첫 번째 예술가로 간주된다. 르네상스 시대의 시각 예술의 정점을 표시한 하이 르네상스 high Renaissance 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가 이끌었고, 이 세명의 거장들은 함께 서양 미술사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들을 만들었다. 르네상스시대의 가장 유명한 10명의 예술가와 그들의 걸작들을 만나보자.

 

#10. TINTORETTO  틴토레토

수명 : 1518년 10월 - 1594년 5월 31일

국적 : 이탈리아

 

틴토레토(Tintoretto, 1518년-1594년)의 르네상스 시대, 베니스에서 개발된 베네치아 학교는 무성한 색상과 빛의 효과를 구하는 경향으로 그림에 새로운 자극을 제공했다. 베네치아 양식은 서양화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Titian과 Veronese와 함께 Tintoretto는 르네상스 시대에 세 베네치아 거인 중 한 명이었다. 르네상스 시대에 이탈리아의 예술가들은 3차원 공간의 환상을 창조하는 관점을 발전시켰다. 틴토레토는 길고 광대한 관점을 사용하여 이 기술을 한계까지 확장했다. 틴토레토의 스타일은 혁신적이고 극적이었으며 그는 거대한 작품에 열광했다. 그의 예술은 급진적인 성격과 화려한 성격, 현대성으로 잘 알려져 있다. 틴토레토는 고도로 개인주의적인 화가로 그의 경력에 걸쳐 기술과 비전이 진화했다. 빛과 공간에 대한 그의 실험은 그의 후기 작품에서 빛나는 환상적인 작품을 만들어내게했다. 틴토레토는 르네상스 후기의 가장 중요한 예술가 중 한 명으로 여겨진다.

걸작 : 최후의 만찬(1594)

The Last Supper (1594) – Tintoretto

Other Famous Works:-Crucifixion (1565) St Mark’s Body Brought to Venice (1566)

 

#9. TITIAN  티치아노

수명 : 1488/1490 - 1576년 8월 27일

국적 : 이탈리아

티치아노 베첼리오(이탈리아: Tiziano Vecellio, 1488-90년경 ~1576년)는 16세기 베네치아 스쿨(Venetian school) 등으로 불리는 베네치아 화파를 형성하였다. 그는 초상화에 능숙한 다재다능한 화가였다. 풍경 배경; 신화적이고 종교적인 주제, 티티안은 오랜 경력 동안 다양한 스타일의 그림을 실험했다. 사실 그는 말년에 자신의 스타일과 기법을 근본적으로 수정했다. 그의 후기 작품에서 느슨한 붓놀림과 미묘한 격조는 서양 미술에서 전례가 없다. 티티안이 색과 그림 방법을 사용하는 것, 특히 붓의 손길과 심지어 때로는 손가락의 터치에 중점을 두고있는 것은 이탈리아 르네상스 후기의 화가들뿐만 아니라 미래의 서양 예술 세계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티티안은 동시대인들에게 "작은 별들 가운데 태양"이라고 환영받았다. 오늘날 그는 미술 비평가들로부터 전 시대를 통틀어 가장 위대한 화가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다.

걸작: 우르비노의 비너스(1538년)

Venus of Urbino (1538) – Titian

Other Famous Works:-Assumption of the Virgin (1518) Bacchus and Ariadne (1523)

 

#8. ALBRECHT DÜRER  알브레히트 듀러

수명 : 1471년 5월 21일 - 1528년 4월 6일

국적 : 독일

알브레히트 뒤러(Albrecht Dürer, 1471년 5월 21일-1528년 4월 6일)는 뛰어난 화가이자 초안 작성자였지만 그의 가장 큰 예술적 영향은 판화의 매개체였습니다. 그는 큰 워크숍을 이끌고 당시 독일 목판화의 기준을 되살리는 예술가들 사이에서 리더였던 미하엘 볼게무트(Michael Wolgemut)의 문하생이 되었다. 여전히 20 대이지만 Durer는 듀러는 고품질의 목판화 지문으로 인해 유럽 전역에서 명성과 영향력을 확립했다. 그는 계속해서 판화에 혁명을 일으켜 독립적인 예술 형식의 수준으로 끌어올렸고 판화 역사상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한 명으로 간주된다. Dürer는 Raphael과 Da Vinci를 포함하여 당시의 주요 이탈리아 예술가들과 의사소통을 하고있었다. 그가 북부 미술에 고전적 모티프를 도입한 것은 독일 르네상스에 중요한 공헌이었다. 알브레히트 듀러는 르네상스 시대의 가장 위대한 독일 예술가로 꼽힌다. 그는 후세대의 예술가들, 특히 판화가들에게 깊이 영향을 미쳤다.

걸작: 멜렌콜리아 1세(1514)

 

Melencolia I (1514) – Albrecht Durer

Other Famous Works:-Self-Portrait at Twenty-Eight Years Old Wearing a Coat with Fur Collar (1500) Praying Hands (1508)

 

#7. HIERONYMUS BOSCH  히에로니무스 보스

수명 : 1450 - 1516년 8월 9일

국적 : 네덜란드

히에로니무스 보스(Hieronymus Bosch 또는 Jerome Bosch, 1450년경 ~ 1516년 8월)는 인간에게 이해할 수 없는 혁신적인 생물과 영역을 묘사한 최초의 예술가였다. “가난한 마음은 언제나 타인의 발명을 이용하고 그 자체로 아무것도 발명하지 않는 마음이다.” 그의 예술은 인간에게 알려지지 않은 기괴한 인간, 동물, 괴물, 환상적인 생물들을 담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보스의 가장 호평을 받은 그림은 종종 성경을 주제로 한 풍경을 통해 천국과 지옥의 상세하고 상징적인 연출을 묘사한다. 그의 예술에서 두드러진 주제들 중에는 악이나 욕망에 유혹을 받을 때 인간의 존경심이 있다. 그리고 이러한 유혹에 굴복하는 죄인의 궁극적인 운명, 오랫동안 보스의 작품은 별로 인정받지 못했고 "보면 소름 끼치는 것보다 덜 유쾌한 경우가 많다"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오늘날 히에로니무스 보스는 예술계의 최초의 환상적인 천재 중 한 명으로 간주되며 인류의 욕망과 가장 깊은 두려움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가진 거대한 개인주의 화가로 간주된다.

걸작 : 지구 상의 기쁨의 동산 (1515)

The Garden of Earthly Delights (1515) – Hieronymus Bosch

Other Famous Works:-The Haywain Triptych (1516) The Last Judgment (1482)

 

#6. GIOTTO  지오토

수명 : 1267 - 1337년 1월 8일

국적 : 이탈리아

조토 디 본도네(Giotto di Bondone, 1267년 ~ 1337년 1월 8일)는 초기 르네상스 시대에 속한 14세기의 가장 중요한 이탈리아 화가였습니다. 지오토는 거의 7세기 동안 유럽 회화의 아버지로 존경받을 정도로 서구 예술에 혁명을 일으켰다. 르네상스 시대의 위대한 화가 중 첫 번째인 조토는 널리 퍼진 비잔틴 양식에서 벗어나 피렌체파를 형성하였다. "200년 이상 방치되어 있던 삶에서 정확하게 그림을 그리는 기술"을 다시 도입했다. 조토의 그림은 인간의 몸짓, 얼굴, 슬픔과 기쁨을 가장먼저 포착하고 자연에 충실한 최초의 화가로 유명하다. 스크로베니 경당(Scrovegni Chapel)에서의 프레스코 벽화 '그리스도와 마리아의 생애'는 르네상스의 최고 업적이자 서양 예술에서 가장 중요한 걸작 중 하나로 간주된다. 일부 미술 사학자들은 아무도 조토보다 더 잘 그린 사람이 없었고, 단지 소수만이 그와 동등하다고 믿는다.

걸작: 유다의 키스(1306)

The Kiss of Judas (1306) – Giotto

Other Famous Works:-Ognissanti Madonna (1310) Lamentation (The Mourning of Christ) (1306)

 

#5. SANDRO BOTTICELLI  산드로 보티첼리

수명 : 1445 - 1510년 5월 17일

국적 : 이탈리아어

산드로 보티첼리(Sandro Botticelli, 1445년 3월 1일 ~ 1510년 5월 17일)는 아마도 초기 르네상스 시대의 가장 위대한 인본주의 화가였을 것이다. 그는 다양한 신화적, 종교적 주제와 몇 가지 초상화를 그렸다. 보티첼리는 그의 작품을 통해 미와 미를 포착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자질을 대표하는 여신 비너스는 그의 가장 잘 알려진 많은 작품에 등장한다. 보티첼리의 예술은 르네상스 시대의 후예 예술가들의 그림에서 발견되지 않는 시각적 광채와 장식적인 품질로 유명합니다. 그의 그림 '비너스의 탄생'과 'Primavera'는 르네상스의 가장 유명한 그림이다. 보티첼리는 당대의 대표적인 예술가 중 한 명으로 부상했지만, 그가 죽은 후, 그의 명성은 19세기 후반까지 명성에 맞지않게잘못 이해되고 때로는 잊혀졌다. 그러나 그 이후로 그의 예술은 비평가들과 대중 모두에게 다시 평가받기 시작했다. 오늘날 그는 초기 르네상스 회화의 선형 은총을 대표하는 것으로 보이는 그의 작품으로 가장 유명한 르네상스 예술가 중 한 명이 되었다.

걸작: 비너스의 탄생(1486)

The Birth of Venus (1486) – Sandro Botticelli

Other Famous Works:-Primavera (1482) Adoration of the Magi (1476)

 

#4. DONATELLO  도나텔로

수명 : 1386 - 1466년 12월 13일

국적 : 이탈리아

도나토 디 니콜로 디 베토 바르디(이탈리아: Donato di Niccolò di Betto Bardi,1386년경 ~ 1466년 12월 13일)는 그의 친구인 유명한 건축가 필리포 브루넬레스키(Filippo Brunelleschi, 1377~1446)와 함께 로마로 여행을 가서 고대 로마 유적지를 연구했는데, 그때까지는 그렇게 자세히 시도하지 않았다. 도나 텔로와 브루넬레스키는 르네상스 예술과 건축에 크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도나텔로는 서양 조각품에 대해 부드러운 곡선과 무표정한 얼굴로 표시된 보편적인 고딕 양식에서 극적인 표현과 상세한 사실주의로 고전 양식으로 옮겨가는 다른 방향을 제시했다. 그는 또한 르네상스 예술가들의 후대에 크고 엄청난 영향을 미칠 몇 가지 예술적 기법을 개척했다. 도나텔로는 초기 르네상스 시대의 선도적인 조각가였으며 청동 다윗과 Gattamelata의 승마상을 포함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조각품을 만들었다.

명작 : 청동 다윗(1440년대)

 

David (1440s) – Donatello

Other Famous Works:-Equestrian statue of Gattamelata (1453) Penitent Magdalene (1455)

 

#3. RAPHAEL  라파엘로

수명 : 1483년 4월 6일 - 1520년 4월 6일

국적 : 이탈리아

하이 르네상스는 이탈리아 르네상스에서 시각 예술의 정점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라파엘로 산치오 다 우르비노(이탈리아어: Raffaello Sanzio da Urbino, 1483년 4월 6일 ~ 1520년 4월 6일)는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의 화가다. 미켈란젤로, 레오나르도 다 빈치와 함께 전성기 르네상스 삼대 거장 중 한 명이다. 라파엘로는 아마도 르네상스 시대에 가장 인기 있는 화가였고 19세기 후반까지도 그의 작품은 다른 어떤 예술 작품보다 존경받았으며 역사 회화의 최고의 모델로 여겨졌다. 미켈란젤로와 레오나르도의 명성이 그 이후로 그의 명성을 능가했지만, 라파엘은 여전히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예술가로 여겨진다. 그는 다른 누구보다도 자신의 그림을 생생하게 묘사한 감정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데 있어 독창적이었다. 그의 예술은 형태, 구성의 용이성 및 시각적 광채의 명확성으로 전 세계에 존경받고있다. 그의 걸작인 아테네 학교를 포함한 그의 그림 중 많은 부분이 르네상스 예술의 초석으로 간주된다.

걸작 : 아테네 학당(1511)

The School of Athens (1511) – Raphael

Other Famous Works:-Sistine Madonna (1512) Transfiguration (1520)

 

#2. MICHELANGELO  미켈란젤로

수명 : 1475년 3월 6일 - 1564년 2월 18일

국적 : 이탈리아

미켈란젤로 디 로도비코 부오나로티 시모니(이탈리아어:  Michelangelo di Lodovico Buonarroti Simoni, 1475. 3. 6~1564. 2. 18는 르네상스시대 이탈리아의 대표적 조각가, 건축가, 화가, 그리고 시인이었다. 그림, 건축, 시, 공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르네상스맨' 또는 '유니버설 천재'였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그는 모든 시간의 가장 위대한 조각가로 널리 간주됩니다. 그의 생전에 미켈란젤로는 종종 일 디비노("신성한 것")라고 불렸다. 그의 죽음 이후, 후속 예술가들은 열정적이고 매우 개인적인 스타일을 모방하려고 노력하여 서양 미술의 다음 주요 운동인 매너리즘을 초래했다. 미켈란젤로는 아마도 서양 미술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일 것이다. 서양 미술의 발전에 있어 회화, 조각 및 건축 작품이 비교할 수 없는 영향을 미쳤다. 그의 다윗 동상은 서쪽에서 가장 유명한 조각품이다. 시스틴 예배당의 천장에 있는 그의 벽화와 제단 벽에 있는 '마지막 심판'은 그에게 가장 위대한 화가들 사이의 자리를 보장한다. 그의 성 베드로 대성당은 르네상스 건축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이다.

걸작: 다비드(1504)

David (1504) – Michelangelo

Other Famous Works:-The Creation of Adam (1512) St. Peter’s Basilica (1626)

 

#1. LEONARDO DA VINCI  레오나르도 다 빈치

수명 : 1452년 4월 15일 - 1519년 5월 2일

국적 : 이탈리아

 

레오나르도 디 세르 피에로 다 빈치(이탈리아어: Leonardo di ser Piero da Vinci, 1452년 – 1519년)는 현재 과학, 공학, 수학, 해부학, 식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업적으로 인해 "호모 우니베르살리스(homo universalis, 만능 인간)"의 대표적인 예로 여겨지고 있다. 그러나 그의 죽음 이후 4세기 동안 그의 명성은 주로 화가로서의 월계관에 달려있었습니다. 해부학, 물리학, 식물학 및 지질학에 대한 그의 상세한 지식은 그가 역사상 가장 유명한 걸작 중 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다. 다빈치는 그의 그림이 다른 사람들보다 더 생생하게 보이는 미묘한 표현을 포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스푸마토(sfumato, 사물과 사물의 경계선을 「연기와 같이」 희미하게 묘사함), 빛에서 그림자로의 부드러운 전환, 그리고 빛과 어둠 사이의 강한 대조를 사용하여 3차원 효과를 얻는 것을 포함하여 예술 분야에 많은 공헌을 했다.다빈치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그림인 모나리자를 그렸다. 그에의 한 다른 유명한 작품으로는 가장 많이 재현된 종교 그림인 The Last Supper가 있다. 가장 많이 복재된 예술적 이미지 중 하나인 Vitruvian Man.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르네상스 시대의 가장 유명한 예술가다.

걸작 : 모나리자(1517)

Mona Lisa (1517) – Leonardo da Vinci

Other Famous Works:-The Last Supper (1498) Vitruvian Man (14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