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名畵 톺아보기

[명화]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화가!! 빈센트 반 고흐 '그의 삶과 작품들'

by multimillionaire oz 2020. 8.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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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gh)

(1853-1890)

 

 

예술 운동 : 후기 인상파

 

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gh)로 가장 잘 알려진 빈센트 빌렘 반 고흐(Vincent Willem van Gogh) 는 1853년 3월에 남부 네덜란드에서 쥔더르트 Zundert라고 불리는 마을에서 태어났다. 이 네덜란드 화가는 일반적으로 서양 미술사상 가장 위대한 화가 중 한 사람으로 여겨진다. 약 10년 동안 2천 점(900여 점의 그림들과 1100여 점의 습작들) 이상의 미술작품을 창작했다.

 

빈센트 반 고흐 (Vincent Van Gogh)는 고문 화가 tortured artist”로 알려지며 고통받으면서 인생의 마지막 2년 동안 엄청난 양의 그림을 마무리했다. 그는 종교적인 가정에서 자랐고, 그의 아버지는 네덜란드 개혁 교회의 목사였으며, 반 고흐가 그의 삼촌과 함께 미술상으로 일한 후 열정적으로 공부하기 시작했다.

 

"감자 먹는 사람들 The Potato Eaters" 1885, 82 × 114 cm (32.3 × 44.9 in)

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gh)는 벨기에 브뤼셀에 위치한 1880년 아카데미 로얄 데 보-아츠 Académie Royale des Beaux-Arts에 입학하면서 자신의 예술적 경력을 따르기 시작한 것은 겨우 스물일곱 살이었다. 1885년, 네덜란드 예술가는 어두운 방에서 식탁에 앉아 있는 농민 가족을 그린 유화인 "감자 먹는 사람들"이라는 제목의 그의 첫 걸작을 끝냈다. 반 고흐의 다른 많은 작품들과 함께 이 작품은 피터 폴 루벤스와 같은 바로크 운동의 과거 네덜란드의 거장들, 그리고 그 극적인 그림자에 의해 영향을 받았으며, 시골 지역의 노동자들을 자주 그렸던 현실주의자들의 영향을 받았다.

 

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gh)는 미술품 거래상이었던 동생 테오의 끊임없는 도움에도 불구하고 그의 그림을 팔 수 없었다. 테오 Theo는 반 고흐의 작품을 우편으로 받아 팔려고 시도하는 등 반 고흐의 작품 제작의 주요 지지자 중 한 명이었다. 사실, 화가의 제작에 대해 알려진 대부분의 정보는 그의 형제에게 그의 예술적 과정과 그의 사생활, 그의 목표, 그리고 야망에 대한 세부사항들을 상세히 적은 편지들에서 나온 것이다. 반 고흐는 작품 초반에 어둡고 흙빛 팔레트를 가지고 있었고, 테오로부터 어느 정도 통찰력을 받은 후 자신의 그림을 밝게 하기 시작했다. 이 기간 동안 인상파 화가들은 그들의 아방가드적인 작업 스타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었는데, 이것은 반 고흐가 더 현대적인 화풍을 실험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1886년 재정난으로 화가는 테오와 함께 살기 위해 파리로 건너가 인상파 화가들과 직접 접촉하게 되었다. 이 기간 동안, 후기 인상주의화가의 작업은 더 밝은 색 팔레트와 더 느슨한 붓놀림으로 실험하면서 급진적으로 바뀌었다. 2년 후, 반 고흐는 아를 Arles로 이사했고, 그곳에서 그는 폴 고갱 Paul Gauguin과 함께 일하기를 희망하면서 옐로우 하우스 The Yellow House라는 미술 스튜디오를 시작했다. 반 고흐는 그의 친구에게 새로운 스튜디오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기 위해 해바라기 그림 시리즈를 제작했지만, 함께 작업하려고 노력한 끝에 화가들은 위기 상황에 이르렀고, 반 고흐는 자신의 귀를 훼손하는 엄청난 정신장애을 겪었다.

 

그의 경력과 삶의 마지막 단계에서 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gh)는 1989년 5월 8일, 생레미의 한 정신병원에 들어갔고 그곳에서 가장 유명한 예술작품을 제작했다. 작가는 이듬해 7월 27일 동생 테오가 바라보는 앞에서 3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작 품

홀랜드 시기

옛 홀란드 그림들을 다시 볼 때 나를 당혹시키는 것은 그들이 대개의 경우 아주 빠르게 그림을 그렸다는 사실이다. 한스, 렘브란트, 루이스달이나 다른 많은 화가들처럼 위대한 거장들이 가능한 한 일필휘지로 그림을 그린 다음에 더 이상 그 그림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 반 고흐, 동생 테오에게 보낸 편지

 

발전의 시기: 안트베르펜과 파리 시장

안트베르펜에서의 3개월간의 체류 동안, 무엇보다도 1886-1888년에 걸친 파리 체류 기간 동안 반 고흐는 새롭고 다양한 인상들에 노출되었다. 그 자신의 작업에서 실험의 시기가 시작되었으며, 그 실험은 궁극적으로 그의 화법에 중대한 변화로 귀결되었다.

 

몽마르트의 풍차와 시민농장 (Montmartre: windmills and allotments)

1887년, oil on canvas, 45.2 x 81.4cm, 반고흐미술관 Van Gogh Museum, Amsterdam

 

예술가의 방 Bedroom in Arles (first version)

1888, 캔버스에 유화, 72 × 90 cm (28.3 in × 35.4 in), Van Gogh Museum, Amsterdam

 

예술가의 방 Bedroom in Arles (두 번째 버전)

1889년 9월, 캔버스에 유화, 72 x 90 cm, Art Institute of Chicago

 

예술가의 방 Bedroom in Arles (세 번째 버전)

1889년 9월 말, Oil on canvas, 57.5 x 74cm, 오르세 미술관 Musée d' Orsay. 파리

아를(Arles) 시대

아를에서 반 고흐는 파리 시절에 이론적으로 발전시켰지만 지금까지는 일관적으로 사용하지 않았던 새로운 양식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그가 죽을 때까지 본질적으로 유지했던 이 화법은 우리가 오늘날 반 고흐에게서 '전형적' 이라고 느끼는 화법이다.

 

밤의 카페 풍경 The Night Café

1888, Oil on canvas, 72.4 × 92.1 cm (28.5 × 36.3 in), Musée d'Orsay, Yale University Art Gallery, New Haven

반 고흐와 스케치

반 고흐의 유화에 쏠린 주의력 때문에 그가 훌륭하고 아주 생산적인 소묘 화가라는 사실이 쉽게 잊혀졌다. 소묘 작품은 미술가의 이력의 초기에서부터 존재했고, 그의 생애 마지막까지 제작되었다. 1888년 여름 몇 주 동안 고흐는 값비싼 유화 물감의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전적으로 소묘만을 그렸다.

 

2020년 흐로닝어 미술관에서 도난 당한 '봄 뉘넌의 목사관 정원'

 

까마귀가 나는 밀밭

캔버스에 유채, 1890년 7월, 103.5 x 51 cm, 반 고흐 미술관

 

“나는 오늘 아침 대성당에 많은 까마귀가 있는 것을 보았다. 이제 곧 봄이 오고, 종달새가 돌아오겠지. ‘하느님은 땅의 표면을 새로이 한다.’ 라고 씌어있다. ‘보라, 나는 모든 사물을 새로이한다.’ 그리고 신이 대지의 표면을 새롭게 하듯이, 사람의 영혼과 마음과 가슴에 힘을 불어넣고 새로이 할 수 있겠지.”  I did see a great many crows on the Great Church in the morning. Now it will soon be spring again and the larks, too, will be returning. "He reneweth the face of the earth," and it is written: "Behold, I make all things new," and much as He renews the face of the earth, so He can also renew and strengthen man's soul and heart and mind. - letter 85

 

내용 참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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