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cent from the Cross(예수 십자가에서 내리심)
요한 (19 : 38 ~ 42)
38.아리마대 사람 요셉은 예수의 제자이나 유대인이 두려워 그것을 숨기더니 이 일 후에 빌라도에게 예수의 시체를 가져가기를 구하매 빌라도가 허락하는지라 이에 가서 예수의 시체를 가져가니라
39.일찍이 예수께 밤에 찾아왔던 니고데모도 몰약과 침향 섞은 것을 백 리트라쯤 가지고 온지라
40.이에 예수의 시체를 가져다가 유대인의 장례 법대로 그 향품과 함께 세마포로 쌌더라
41.예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 곳에 동산이 있고 동산 안에 아직 사람을 장사한 일이 없는 새 무덤이 있는지라
42.이 날은 유대인의 준비일이요 또 무덤이 가까운 고로 예수를 거기 두니라
십자가에서 그리스도의 몸이 내려 왔다는 그들의 설명에서 복음주의자들은 오직 그리스도의 매장과 관련하여 이야기를 관련시킵니다. 정식 복음서에 따르면 아리마대 Arimathea의 요셉 Joseph은 그리스도의 시신을 가져다가 매장을 위해 준비했다. 요한 (19 : 38 ~ 42)은 조수인 니고데모와 같이한다. 이 기록 중 어느 것도 마리아를 언급하지 않는다. 중세 시대에 수난의 이야기는 더욱 정교 해지고 그리스도의 어머니의 역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한 가지 예는 익명의 14 세기 텍스트 인 Meditationes de Vita Christi( Life of Christ ), 아마도 루돌프 오브 색 소니 Ludolph of Saxony (c. 1295 – 1378)가 작성한 것이다. 바바라 레인 Barbara Lane은 비타 크리스티의 이 구절은 "그러면 숙녀는 경건하게 매달린 오른손을 받들어 그 위에 뺨에 대고 키스를 하고 무거운 눈물과 슬픔에 찬 한숨을 내쉬었다"는 로제르의 글을 포함하여 많은 그림 뒤에 놓여 있을 것이라고 제안한다.
중세-르네상스를 관통하는 정신적 흐름의 본류에 기독교적 가치관이 자리잡고 있었던 이상, 당시 화가들이 기독교정신의 구현과 숭고한 신앙심을 작품으로 표현하려는 의지는 어쩌면 당연한 것 이었을지 모릅니다.
르네상스, 바로크를 지나면서 당대의 화가들이 가장 많이 다루었던 주제는 역시 예수의 일생입니다. 때문에 수태고지 - 예수 탄생 - 십자가에 못박히심 의 주제에 이어 다루어 질 수있는 주제라면 당연히 "예수 십자가에서 내리심" 일 것입니다.
이 예수 십자가에서 내리심은 사람의 아들 예수와(죽음을 경험하는), 믿음의 대상 예수(눈앞의 죽음을 보고도 신의 아들임을 믿어야하는 상황) 사이에서 사람들의 갈등과, 예수를 죄인으로 취급하는 사람들과, 그를 경배하는 사람, 또 아들 예수의 죽음을 슬퍼하는 성모의 비탄등과 맞물려 좋은 예술적 소재가 됩니다.
이 예수 십자가에서 내리심의 경우에는 "신의 아들 예수"와 "사람의 아들 예수" 사이에서 갈등하는 성모를 표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특히 성모는 사람으로서 아들의 죽음이자, 신앙인으로서 믿음에 대한 번민 사이에서 갈등하는 주제를 표현 한다고 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수 십자가에서 내리심" 이라는 주제를 당대의 화가들은 어떻게 대루었는지, 대표작들을 통해 알아 봅니다.
The Descent from the Cross
WEYDEN, Rogier van der
c. 1435. Oil on oak panel, 220cm × 262cm. Museo del Prado, Madrid
Pietà(The lamentation over the dead Christ)
Sandro Botticelli (1445–1510)
1490-1495, oil on poplar wood,140 cm (55.1 in) 209.2 cm (82.3 in)
Alte Pinakothek, upper floor, gallery IV
Deposition from the Cross(Italian: Deposizione) 십자가에서 내려지심
Jacopo Pontormo
1525–1528, Oil on canvas, 313 cm × 192 cm (123 in × 76 in)
Church of Santa Felicita, Florence
Descent from the Cross
JOUVENET, Jean (장 주베네 1644–1717)
1697, oil on canvas, 424 cm × 312 cm
Louvre Museum
El Descendimiento de la Cruz
MACHUCA, Pedro(페트로마추카 1490–1550)
1547, oil on panel, 141 cm × 128cm
Museo del Prado
The Descent from the Cross
MASTER of the St. Bartholomew Altar(성 바톨로매 제단의 대가 fl. 1470–1510)
1500~1505, 목재, 227 cm (89.3 in); Width: 210 cm (82.6 in)
Louvre Museum
The Descent from the Cross
MASTER of the St. Bartholomew Altar(성 바톨로매 제단의 대가 fl. 1470–1510)
nationalgallery
The Descent from the Cross
REGNAULT, Jean-Baptiste(1754–1829)
1789, oil on canvas, 425 cm (13.9 ft); Width: 233 cm (91.7 in)
Louvre Museum
Deposition from the Cross(Italian: Deposizione)
Rosso Fiorentino
1521. Oil on wood, 375 cm × 196 cm (148 in × 77 in)
Pinacoteca Comunale, Volterra
The Descent from the Cross
Rembrandt, 1633
The Descent from the Cross 십자가의 강림
1650/1652, oil on canvas, 142 x 110.9 cm (55 7/8 x 43 11/16 in.)
Constantijn van Renesse 콘스탄틴 반 레네세 1626 - 1680
그의 고향 인 라이덴에서 드로잉과 페인팅의 기초를 배운 렘브란트 반 레인은 1624 년 암스테르담으로 가서 유명한 역사 화가 인 피터 라스트만 Pieter Lastman(1583-1633)과 함께 6개월 동안 공부했다. 그는 훈련을 마친 Rembrandt는 라이덴 Leiden으로 돌아왔다. 1632년경에 그는 암스테르담으로 이주하여 역사 그림과 초상화를 전문으로하는 도시 최고의 예술가로 자리 매김했다. 그는 많은 의뢰를 받았으며 그의 그림 방법을 배우러 온 많은 학생들을 끌어 들였다.
아마도 Rembrandt 워크숍의 재능있는 멤버가 그린 이 '십자가에서의 강림'은 경외심을 불러 일으킨다. 사다리에 있는 남자가 들고있는 횃불에서 나오는 빛은 그리스도의 몸을 부드럽게 내리는데 도움을 주고, 나이 든 아리마데 요셉과 동정녀 마리아의 모습 두 가지 주요 활동 영역에만 집중되어 있다. 요셉은 아래 인물들이 조용히 시체를 받을 준비를 하는 동안 보는 사람에게 그리스도를 선물하는 것처럼 보인다. 마리아의 창백한 얼굴은 그녀의 아들의 시체의 흰색을 띠고 있다.
렘브란트는 의심 할 여지없이 페인팅에 관여했고 페인팅 가이드 역할을하기 위해 형식를 차단했을 수도 있지만, 자신의 붓놀림에 대한 증거는 보이지 않는다. 누가 사형 집행에 책임이 있는 사람인지는 여전히 추측의 여지가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매혹적인 렘브란트 학생의 잠정적인 귀속성을 만들기 위해 콘스탄틴 반 레네세(Constantijn van Renesse, 1626–1680)의 작품 사이에 충분한 양식적 연관성을 발견할 수 있다. 거의 알려지지 않은 레네세는 1649년에서 1652년 사이에 렘브란트와 함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반 레네세 Van Renesse는 많은 성경적인 장면들을 묘사했는데, 그 중 많은 장면들이 그리스도의 삶에 초점을 맞췄다. 이 그림은 아마도 1630년대 중반에 시작되어 1650년대에 다시 작업되었을 것이며, 이때 크기가 줄어들었다.
Descent from the Cross, 14th century, oil on wood, Italy
Descent from the Cross
TINTORETTO
1547, oil on canvas, 91 x 122 cm
The Descent from the Cross 십자가에서 내려지는 그리스도
REMBRANDT Harmenszoon van Rijn
1633, Hermitage Museum, St. Petersburg
The Descent from the Cross
REMBRANDT Harmenszoon van Rijn
1634, Hermitage Museum, St. Petersburg
The Descent from the Cross(centre panel)
Peter Paul Rubens
1612–14, Oil on panel, 420.5 cm × 320 cm (165.6 in × 130 in)
Cathedral of Our Lady, Antwerp
RUBENS, Pieter Pauwel
RUBENS, Pieter Pauwel
Descent from the Cross (right wing, left wing)
RUBENS, Pieter Pauwel
Descent from the Cross (outside left, outside right)
Bearing of the Cross, Crucifixion, Descent into Hell (north wall)
안드레아 다 피렌체(Andrea da Firenze, active 1343-1377)
ANDREA DA FIRENZE
Descent of Christ to Limbo (detail)
BLAKE, William
The Descent of Christ
CAMPAÑA, Pedro de
Descent from the Cross
Christ in Limbo
알폰소 카노 CANO, Alonso
circa 1655, Oil on canvas, 66 x 47 1/2 인치 (167.64 x 120.65cm), Los Angeles County Museum of Art
The Descent from the Cross
바르톨로메오 카르두치 CARDUCHO, Bartolomé
1595, oil on canvas, 263 cm (103.5 in); Width: 181 cm (71.2 in), Museo Nacional del Prado, Madrid
FRANCKEN, Ambrosius
The Descent into Limbo
GIOTTO di Bondone
1320-25, tempera on wood, 45 cm (17.7 in); Width: 44 cm (17.3 in),
GOZZOLI, Benozzo
The Descent from the Cross
HEMESSEN, Jan Sanders van
16세기 전반, oil on canvas, Royal Museums of Fine Arts of Belgi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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