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名畵 톺아보기

[르네상스 명화] 라파엘로 산치오 Raffaello Sanzio의 삶과 작품 - 밀라노의 성모자와 세례자 요한 ("La Madonna Esterhazy")

by multimillionaire oz 2020. 6.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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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모자와 세례자 요한 Esterhazy Madonna

Raphael Sanzio (Italian: Raffaello) (1483-1520)
캔버스 위의 기름, 1508
29 cm × 21.5 cm (11 in × 8.5 in)
Museum of Fine Arts, 부다페스트, 헝가리

 

이 작품은 18세기에 교황 클레멘테 11세가 브룬스윅-월펜버텔 Brunswick-Wolfenbüttel 공국의 엘리자베스 크리스티나 Elizabeth Cristina 황후에게 기증했고, 이로 인해 카우니츠 Kaunitz 왕자에게 기증했다. 후자가 죽은 후 헝가리 왕조의 가장 오래된 왕조 중 하나인 에스테르하지 Eszterházy 가문에 전달되었다.. 이 작품은 1983년 11월 5일 밤 부다페스트 박물관에서 라파엘 Raphael, 조르지오네 Giorgione 틴토레토 Tintoretto, 티에폴로 Tiepolo의 다른 작품들과 함께 도난당했는데, 그것은 20세기의 가장 유명한 예술품 강도 사건 중 하나였다. 운 좋게도 이 작품들은 그리스의 한 오래된 수도원에서 뉴클레오 카라비니에리 Carabinieri 문화유산 보호 경찰에 의해 발견되었고 범인들은 체포되었다.

 

1504 년에서 1508 년 사이에 Raphael은 성모자와 세례자 요한을 위해 여러 가지 그림을 그려왔지만 성모자와 세례자 요한 (Esterhazy Madonna)에 대한 단일 구성 연구만 우리에게 전해졌다. 플로렌스의 우피치(Uffizi)에 보존된 그의 펜 드로잉은 완벽한 이미지를 제공하며 거의 패널 페인팅 panel painting과 일치한다. 주요 차이점은 페인트 버전에서 수평선이 낮아졌고 강이 왼쪽 언덕을 가로질러 흐르고 토스카나 풍경이 고전 유적지로 대체되었다는 것입니다.

도면의 윤곽은 이전하기 위해 다듬어져 있다. 적외선 반사 그래프에서 도면에서 패널로 직접 전달된 것이 없다는 결론이 내려졌는데, 도면이 간섭적인 연구였을 수도 있다.

라파엘로 산치오 다 우르비노(이탈리아어: Raffaello Sanzio da Urbino , 1483년 4월 6일 ~ 1520년 4월 6일)가 누구일까요?

1483년 우르비노에서 태어난 라파엘로는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가장 유명한 인물 중 한 사람이다. 아주 어린 나이에 이미 유명한 그는 자신에게 의뢰된 엄청난 양의 작품을 만들기 위해 진정한 예술가 팀을 모았다. 페루기노의 학생이자 레오나르도와 미켈란젤로의 추종자인 핀투리키오의 친구 라파엘은 그의 동시대 사람들에 의해 너무 높이 평가되어, 그가 죽었을 때 바티칸의 궁궐들이 마치 구름으로 가득 차 있는 것처럼 흔들렸다.

 

1. 라파엘로 산치오 다 우르비노(Raffaello Sanzio da Urbino, 1483. 4. 6 ~ 1520. 4. 6)를 예술가로 성장시킨 사람은 아버지 지오바니 산티 Giovanni Santi 였다. 산티는 유명한 예술가이자 그 시대의 중요한 예술 센터인 우르비노의 번창하는 작업장의 주인이다. 그러나 라파엘로가 11살 때 죽었다.  어머니는 8살 때 돌아가셨다.

 

2. 라파엘로의 견습과정은 페루지아 Perugia에서 'Il Perugino'로 알려진 "피에트로 페루지노(Pietro Perugino, 1450년 ~ 1523년?)"의 작업장에서  있지만, 그는 이미 18살 때 뛰어난 재능을 가진 예술가로 인정받고 있으며 움브리아 Umbria 전역에서 작업을 위탁받고 있었다.

 

3. 라파엘로는 토스카나 시에서 유명한 두 예술가의 작품에 대해 말한 것에 매료되어 피렌체로 이사하기로 결정했다. 바로 레오나르도다빈치와 미켈란젤로이다.

 

4. 교황 율리우스 2세가 25세의 라파엘로를 로마로 소환하고 교황의 4개의 방에 프레스코화를 그렸다. 그는 중세 대학의 네 가지 교수법인 신학, 철학, 시, 법학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르네상스 시대의 가장 유명한 그림들 중 하나인 아테네의 학당(1509-1511)을 탄생시켰다.

 

5. 라파엘로는 그 작품에서 고전 세계의 몇몇 현명한 사람들에게 현대 예술가의 모습을 준 것 같다. 미켈란젤로는 헤라클리투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플라톤, 브라만테는 유클리드이다.

 

6. 라파엘로는 훌륭한 예술가일 뿐만 아니라 훌륭한 기업가였다. 그의 작업장은 젊은 수습생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젝트를 동시에 수행하기 위해 유명한 예술가들도 모았던 진정한 "팀"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파엘의 작품들은 너무 수요가 많아 의뢰인들은 오랜 시간 동안 기다려야 했다.

 

7. 라파엘로는 또한 훌륭한 건축가였다. 1514년부터 그는 바티칸에 있는 성 베드로 대성당의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8. 라파엘로의 작품은 개인의 심리학에 대한 세심한 연구 덕분에 예술가가 등장인물들에게 주는 감정적 부담에 깊은 인상을 준다. 라파엘호의 얼굴은 등장인물들의 감정을 전달하는 데 성공하여 그 장면에 관련된 관객들에게 자연스러운 공감을 준다.

 

9.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는 다음과 같다. 시타디 카스텔로에 있는 산 프란체스코 교회에서 열린 '성모 마리아의 결혼식 The Marriage of the Virgin (1504)'은 성 바오로 박물관 드 아르테에 보관되어 있다.

 

10. 역사학자 바사리에 따르면 라파엘로는 37세의 나이에 "과다한 사랑"으로 사망했다고 한다. 그의 무덤은 로마 판테온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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