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名畵 톺아보기

[르네상스 명화] 얀 반 에이크-십자가에 못박힘, 최후의 심판 프레임의 미스테리 풀기(2)

by multimillionaire oz 2019. 10. 10.
반응형

숨겨진 세부사항 이미지

2019 2 26
Silvia A. Centeno
, 과학 연구학과 연구 과학자; 그리고 소피 스컬리 , 지원 콘서 베이터, 회화 보존학과

Jan van Eyck (네덜란드어, 13901441)

십자가에 못박힘, 마지막 심판,

ca. 144041. 캔버스에서 유화 나무에서 옮깁니다.

각각 22 1/4 x 7 2/3 인치 (56.5 x 19.7cm).

1933 년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플레처 펀드 (33.92ab)

 

 

유럽 ​​화학과 큐레이터 인 Maryan Ainsworth의 글 :

A의 블로그 기사

나는 지난 주에 출판된 블로그 기사에서, 얀 반 에이크의 십자가 못박힘과 최후의 심판을 둘러싼 액자에 숨겨져 있는 단편적인 텍스트로 만든 놀라운 발견을 독자들에게 소개했는데, 이것은 우리에게 해답 이상의 질문을 남겨준 발견이었다. 이 텍스트는 무엇이며 언제 액자에 추가되었는가? 15세기 네덜란드의 가장 유명한 화가인 얀 반 에이크가 만든 원래 개념의 일부였을 수도 있었을까?

분명히, 우리는 이 예상치 못한 발견의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 관리인, 과학자, 고문서 학자의 도움이 필요했다. 첫 번째로, Silvia A. Centeno와 Sophie Scully가 이 기사에서 논의한 것처럼 글씨가 그림의 원본인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적 검사을 실시해야 했다.

 

X- 방사선 사진에서 Jan van EyckCrucifixion Last Judgment 액자에 숨겨진 성서구절이 있음을 밝혔지만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었으므로 더 새로운 분석 기술을 사용했다. X-ray 형광에 의한 원소 매핑 매크로 -XRF. 이것은 비침습적 이미징 방법으로, 그림 (또는 이 경우에는 액자)에 요소의 존재를 매핑 할 수 있습니다. X-ray가 모든 무거운 요소를 한 번에 읽는 동안 macro-XRF를 사용하면 Van Eyck 액자의 성서구절에 사용된 리드와 같이 무겁고 가벼운 요소 각각의 개별 요소 분포를 얻을 수 있다.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문자는 X- 방사선 사진(왼쪽)의 왼쪽 부분에만 희미하게 표시되지만 납(아래)의 분포를 표시하는 XRF 맵에서는 성서구절의 길이가 액자, 실제로 우리는 성서구절이 두 액자의 둘레를 돌고 있음을 발견했다.

 

최후의 심판 액자 의 X- 선 사진(상단) 및 최후의 심판 액자 (아래)의 매크로 -XRF에 의해 획득 된 리드 분포 맵의 세부 사항

 

각각의 새로운 발견은 점점 더 많은 의문점을 만들어 내는 것처럼 보였다.

이 비문들은 그림과 동시에 독창적인 것입니까?

그렇다면 어떤 모양과 어떤 색이 사용되었습니까?

라틴어 pastiglia(파스퇴리아) 서한도 원본이었습니까 ?

두 비문이 동시에 보입니까?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들은 지상에서 무엇을 말했습니까?

이 마지막 질문을 위해, 우리는 아칸소 문자를 해독하는 고문서학자인 Marc Smith(다음 기사에서 통찰력을 계속 지켜봐 주십시오)에게 의뢰했지만, 소재와 독창성에 대한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서 액자에서 현미경 샘플을 채취할 필요가 있다고 결정했다.

우리는 액자의 내부 코브와 평평한 부분에서 봉제 핀 머리 크기만한 샘플을 얻었다. 그런 다음이 샘플을 합성 투명 수지에 넣고 층의 모든 층을 횡단면으로 검사 할 수 있도록 연마했다 (, 매우 미세한 천을 사용하여 연마). 이러한 교차구조는 숨겨진 성서구절이, 사실 가장 낮은 층으로, 가장 최근의 놋쇠 잎의 층을 포함하여 수세기에 걸쳐 많은 덧칠과 재도장 층에 의해 묻혀 있다는 것을 밝혀냈다. 놀랍게도, 그 비문은 원래 밝은 빨간색 페인트 층 위에 흰색으로 칠해져 있었다. 우리가 가장 낮은 금층 아래의 빨간 보울로 착각했던 것은 사실 원래의 붉은 페인트였다! 이 단면들은 숨겨진 비문들이 사실 가장 최근에 놋쇠 잎의 층을 포함하여 수 세기에 걸쳐 여러 층으로 된 페인트와 재 도금에 의해 매장 된 가장 낮은 층이라는 것을 보여 주었다. 놀랍게도, 성서구절은 원래 밝은 빨간색 페인트 층 위에 흰색으로 칠해졌다. 우리가 가장 낮은 금층 아래의 붉은 덩굴 (전통적으로 금도금 준비에 사용 된 점토)에 대해 착각한 것은 실제로 원래의 붉은 페인트였다!

 

왼쪽 : 마지막 심판 액자의 세부 사항. 샘플이 제거 된 위치는 흰색 화살표로 표시된다.

오른쪽 : 붙이기 전 샘플 (200배 확대 된 편광 반사광을 사용하여 촬영)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보이는 단면 검토: 흰색 지면 준비, 빨간색 페인트 층, 무색 층, 흰색 글자의 일부, 이후 여러 층의 금박 및 재도장(배율 200배율 극화 반사광을 사용하여 촬영)

 

Pastiglia(파스티글리아) 글자의 교차 부분은 비문이 그림과 동시에 만들어졌다는 것을 확인시켜 주었다. 뼈에서 유래되어 금속점 도면을 위한 종이를 준비하는 데 사용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백색 물질인 아파타이트 층은 과학 연구부의 연구 과학자 Federico Caro가 스캐닝 전자 현미경을 사용하여 파스티글리아와 그림 모두를 준비하면서 확인되었다. 파스티글리아는 원래 북유럽의 화법과 일치하는 노란 산성염료 위에 금박으로 장식되어 있었으나, 상당히 손상되어 여러 번 다시 금박을 입혀 놓았었다.

 

왼쪽 : 최후의 심판 액자의 세부 사항. Pastiglia 에서 샘플 이 제거 된 위치는 화살표로 표시된다.

오른쪽 : 아래에서 위로 보여주는 Pastiglia의 단면 : 인회석, 노랑 산성염료 층, 금박으로 구성된 막을 포함하는 흰색 지면 준비믈, 이후 여러 층의 도금 및 조색(토닝)(배율 200배율 편광 반사광을 사용하여 촬영)

 

이러한 영상 기술과 우리의 분석은 액자의 원래 장식에 빛을 밝혀 주었지만, 가장 불타는 것은 물론 여전히 많은 의문점들이 남아 있었다이 액자는 원래 어떻게 생겼습니까? (이 작은 샘플은 그저 작은 샘플일 뿐이다) Van EyckCrucifixion Last Judgment 어떻게 붉은 금테 액자로 보입니까? Sophie가 원본 비문을 공개하기로 한 결정과 이러한 손상된 물체를 복원하고 갤러리에서 방문객들에게 제공하는 최선의 방법에 대한 논의를 공유함에 따라 다음 편에서 다시 확인해 보십시오.

 

 

자료출처 메트로폴리탄미술관 블로그

https://www.metmuseum.org/blogs/collection-insights/2019/jan-van-eyck-frames-imaging-xray-xrf

 

 

 

댓글